(사)환경과 자치연구소에서는 5월 25일부터 6월 29일(수요일 오후 2시~5시, 현장 학습은 종일)까지 ‘제4기 기후변화·에너지 교육 지도자 양성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교육 내용은 기후변화시대와 생태주의/기후변화와 시민, 지역, 소비자의 역할/ 놀면서 배우는 에너지 - 에너지교육의 방법론, 활동소개/원자력, 기후변화의 대안이 될 수 있나/우리 가정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하기/에너지·기후 위기시대 희망 찾기(재생가능에너지와 에너지자립, 대안기술)/저탄소 녹색사회와 4대강 개발/기후변화 에너지 교육 홛동의 의의/우리지역 에너지·환경시설을 찾아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환경과 자치연구소는 지난 2008년부터 기후변화의 현실을 알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길을 함께 모색해가는 기후변화·에너지 지도자를 양성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세 번의 교육을 통해 86명의 지도자들이 양성되어 시민,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을 위한 ‘찾아가는 기후·에너지 교육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해 갖가지 기후재앙과 해수면 상승, 질병의 창궐, 물과 식량 부족 등 인류가 직면한 큰 문제인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를 함께 고민해 보는 뜻있는 시간이 될 듯 하다.
문의 : 051-464-4401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