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자 역사음악연구소 박용진 소장, 고양교육지원청에 기증
역사음악연구소(소장 박용진)에서는 ‘우리고장 고양탐구’ 음반을 고양교육지원청에 기증했다. 이 음반은 고양시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들이 학습하는 ‘우리고장고양탐구’에 기재되어 있는 고양시의 전설과 위인 등을 노래로 만든 것. ‘우리고장 고양탐구’ 음반은 2008년에도 역사음악연구소 오현승 대표가 제작해 기증한 바 있다.
이번에 기증한 음반은 교과서가 새롭게 변경되고 추가된 사항이 많아 ‘2011 고양시 사회단체 보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새로 제작해 기증하게 된 것. 기증식에서 박돈영 교수학습지원과장과 김경순 장학사는 “기증받은 노래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양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역사음악연구소는 고양시 모든 초등학교에 음반과 악보를 기증했으며 특히 고양시 초등학교 3학년 350개 모든 학급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급별로 책자와 음반을 기증했다.
더불어 역사음악연구소에서는 이 노래들을 보급하는 차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고양시를 아세요’ 공연을 4월 16일 오후 5시 주엽동 그랜드백화점을 시작으로, 고양시 전역에서 6회에 걸쳐 공연할 예정이다. 역사음악연구소 박용진 소장은 “고양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노래로 표현한 ‘고양시를 아세요’ 음악회에 고양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다린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http://cafe.naver.com/historymusic 참조. 음반 및 공연문의 0502-541-5000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