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한의원
하재원 원장
성장클리닉을 방문하는 아이들의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그 만큼 성장에 대한 정보가 많아졌다는 반증이기도 할 것이다. 특히 부모 키가 작은 경우에 더 빨리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키 작은 아이를 데리고 오는 부모의 궁금증은 “키 크는 한약이 정말 있나요?”이다. 키가 크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은 성장호르몬이다. 성장판이 닫혀있지 않은 상태에서 이 호르몬이 증가한다면 키가 클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쉽다.
부모가 커서 좋은 유전자를 받아서 키 걱정 없이 잘 자란 사람은 키 작은 이의 고민을 알 수가 없다. 그런 경우는 키 크는 비법에 관해서 전혀 관심이 없다. 그러나 키 작은 부모는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자신보다 더 키울 수 있을까? 고민을 한다.
키 크는 비결은 사실 단순하다. 뼈가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충분하고 뼈가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키가 큰다는 것은 뼈가 자라는 것이다. 뼈가 커지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칼슘과 단백질 그리고 여러 종류의 무기질이 필요하다. 그래서 잘 먹는 아이들이 잘 큰다고 보아야 한다.
다음 조건은 뼈는 잠 잘 때만 만들어 진다. 잠을 많이 자는 것이 바로 키 크는 비결 중에 하나이다. 잘 먹고 잘 자면 자연스럽게 잘 크게 된다.
그러나 타고난 체질이나 질병으로 인해 먹는 것이 부실하고 흡수가 안 되고 잠자는 것에 문제가 있다면 성장은 당연히 어렵다. 아토피나 알러지를 앓는 경우도 성장이 느리게 된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성조숙증도 역시 최종적으로 키를 덜 크게 한다.
키 크는 약은 바로 이런 요인을 해결하는 약이라고 볼 수 있다. 키성장을 방해하는 여러 요인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뼈가 정상적으로 잘 자라는데 도움을 주는 약이 바로 키 크는 약이라 할 수 있다. 뼈의 성장 발달을 돕는 성장호르몬, 오스테오칼신, ALP(뼈의 활성인자) 이런 종류의 물질이 증가한다면 키가 클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가시오가피와 두충을 비롯한 몇 가지의 천연한약재가 이러한 물질의 대사를 촉진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고, 실제로 임상에 응용해 성장치료를 하고 있는데 6개월 정도 치료를 해 보면 성장호르몬이 대략 25% 정도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