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 다가서는 법, 그곳에서 배우다
멋진 레스토랑에서의 부부 데이트. 스테이크에 와인 한 잔은 상상만으로도 설렌다. 하지만 일상은 멀고, 특별한 날은 드물다? 분당 야탑동에 일상만큼 친근하고 멋진 와인레스토랑이 있다. 와인수입 전문회사에서 와인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만든 공간이다. 세계 각국의 와인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으면서 음식까지 맛있기로도 소문난 ‘와인친구’를 소개한다.
가격거품 빠진 와인, 맛있는 음식과 즐길 수 있어
“서구에서 어떤 문화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초기에는 거품이 형성되는 것 같아요. 와인도 마찬가지였죠. 고급화, 전문화의 거품 때문에 일상 속에 자리 잡지 못했습니다. 와인이 꼭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거든요. 와인은 가격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취향과 분위기로 편하게 즐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와인친구 분당점 설광수 실장의 말이다.
일반 레스토랑에서는 같은 와인을 마트 판매가보다 적게는 2~3배 비싸게 판매한다. 이러한 점도 와인이 대중화되는 데 걸림돌이 됐다.
‘와인친구’는 고객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와인을 더 친근하게 접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2007년에 오픈한 와인레스토랑이다. ‘월드와인’이라는 와인 수입사에서 서울, 분당, 평택, 부산 4곳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와인친구’ 분당점에서는 월드와인에서 수입하는 각국의 와인을 대형 마트 가격보다 저렴하게 마실 수 있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귀가 솔깃한 정보이다.
와인을 직접 가져오면 1만5천원의 코키지 비용을 지불하고 마실 수 있다. 매장에서 코키지 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구입도 가능하다. 주부대상 와인강좌나 와인스쿨도 개최한다. 단골 손님을 대상으로 와인 테스팅 행사도 열고, 매월 1번 와인파티도 연다. 정해진 입장료를 지불하면 뷔페식 음식과 와인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행사이다. 와인 대중화를 위한 열정이 대단하다.
지글지글 스톤그릴에 직접 구워먹는 스테이크
높은 천장, 탁 트인 공간에 대형 와인병 조형물이 걸려있다. 실내에는 벽면 가득 와인병이 채워져 있다. 와인의, 와인에 의한, 와인을 위한 공간이다. 와인 전문공간이기도 하지만 음식 맛이 좋아 분당의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와인친구의 대표메뉴는 스톤그릴 스테이크. 오븐에서 350℃로 달군 돌판이 테이블에 나오고 생고기가 따로 나와 직접 취향에 맞게 구워먹는 스테이크다. 직화구이를 좋아하는 한국인 취향과 서양식 스테이크의 오묘한 만남이 이뤄낸 신개념 메뉴이다.
스톤그릴 요리는 오늘날 가장 좋은 건강 조리법으로 알려져 있다. 지방이 빠지고 음식을 고열에서 빨리 익혀 기존 조리방식 음식보다 맛이 뛰어나다. 모든 재료의 영양을 보존하고 그 향을 극대화 시켜줘 육즙이 살아있고 부드럽다. 본인이 원하는 구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스톤그릴에 소고기 안심이나 꽃등심, 닭가슴살을 지글지글 구워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스톤그릴정식이 와인친구의 최고 인기메뉴. 여기에 와인 한 잔은 천상의 조화를 이뤄낸다.
와인친구의 추천메뉴 즐기는 법
*안심스톤그릴 스테이크 : 뜨겁게 달군 돌에 안심 덩어리를 올려 구워본다. 돌판에서 지글거리며 익기 시작하면 30초~1분 정도를 기다렸다가 뒤집는다. 이때 칼로 썰면 선홍빛이 도는 미디움 정도로 익혀진다. 버섯과 감자도 함께 곁들이면 좋다.
*치킨스톤그릴 스테이크 : 신선한 닭고기 가슴살을 돌판에 구워 먹는 닭고기 스테이크다.
큼직하고 두툼한 조각의 닭가슴살이 두 조각 나와 양도 푸짐하다. 뜨거운 돌판에 닭고기를 올리고 30초~1분 정도 기다린 후 뒤집어 다시 익힌다. 겉은 구운 색이 나고, 안은 속까지 부드럽게 익힌다. 즉석에서 구워 담백하게 즐기는 치킨스테이크의 맛도 매력적이다.
*하우스샐러드 : 푸짐한 야채가 접시에 한가득 높게 쌓여 비주얼도 최고인 샐러드이다. 발사믹 드레싱으로 가볍게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
*새우 또띠아 피자 : 고소한 또띠아 위에 소스와 토핑, 치즈를 얹어 구운 피자. 야채와 새우가 어우러져 복합적인 맛을 내고, 또띠아를 이용해 만들어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해물크림떡볶이 : 떡볶이와 해물이 생크림과 치즈, 고추장과 잘 어우러져 부드러우면서 느끼하지 않은 메뉴이다. 여성들이 와인에 곁들여 즐겨 찾는 인기 메뉴.
<와인친구 Tip>
-메뉴 : 치킨 스톤그릴정식(토스트+샐러드+스파게티 포함) 13500원, 꽃등심 스톤그릴정식 25000원, 안심 스톤그릴정식 26000원, 파스타 8000~9000원, 하우스 샐러드 8900원, 해물 크림 떡복이 15000원
-영업시간 : 오후5시~새벽1시
-휴무일 : 공휴일
-위치 :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 361-6 대덕프라자 3층
-문의 : 031-705-7324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te.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