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측만, 후만을 예방하는 바른 자세 유지에 가장 효과적
우리들체어 노원점, 의자 하나만 바꿔도? 학습 집중력이 쑥쑥!
장시간 학습에도 척추 건강을 고려한 바른 자세 교정용 기능성 의자로 자리 잡아
우리들체어 노원점
의자 하나만 바꿔도? 학습 집중력이 쑥쑥!
장시간 학습에도 척추 건강을 고려한 바른 자세 교정용 기능성 의자로 자리 잡아
# 하교 후 주로 책상에 앉아 생활하는 우등생 고영철군(14세)을 바라보는 엄마의 눈길이 곱지 않다. 뒤에서 바라보는 아이의 자세는 등이 구부정하게 거의 책상위로 누울 듯한 자세이기 때문. 저러다 골반이나 허리가 뒤틀리지 않을까 잔소리도 해보지만 소용없다. 그냥 가슴앓이만 할 뿐이다.
# 아이 학교에서 날라 온 건강검진표. ‘거북목’이 의심되니 정형외과를 찾아 정밀검사를 받으라는 것. 중3 아들을 달래서 검사를 받게하니 아직 심각한 단계는 아니지만, 특별한 치료법이 없는 만큼 공부할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신경을 쓰라는 것. 정작 ‘똑바로 앉아’ 잔소리 횟수만 늘었을 뿐이다.
구부정한 허리, 앞으로 엎어질 듯 목이 쏠려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면, 엄마들의 한숨은 이만 저만 아니다. 결국 등이 휘어지고 골반이 비틀어지는 척추측만이나 척추 후만, 만성피로에 거북목 증후군 까지 척추 질환에 시달리기 십상이다.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공부를 한다면 학습 집중력은 떨어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신체적으로 최고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바른 자세만큼 좋은 습관이 있을까? ‘바른 자세’ 교정용 기능성의자 ‘우리들체어’에 대한 학부모의 의구심을 풀어봤다.
학생 신체 사이즈를 고려한 기능성 의자 선택, 직접 방문이 최선
우리들체어 노원점은 이제 문을 연지 2개월째. 그러나 이미 학부모들 사이에 호응과 사용에 관한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황 인섭 노원점 매니저는 “ 노원점 오픈에 맞춰 학생들의 척추 관리를 위해 매장을 찾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기능성 의자 하나만으로도 올바른 자세 교정이 가능해 학부모들이 첫째 아이를 사준 후 만족감을 느낀 후 둘째 아이 것을 사주는 긍정적인 반응을 느낄 수 있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학생들의 바른 자세를 통해 ‘집중력’을 키워주고 척추 건강까지 생각하는 새로운 제품라인 ''아이폴7''과 ‘아이폴7-2’를 적극 추천한다.
아이폴 7은 헤드를 경사화해서 학습 자세를 잡기 좋으며 또한 헤드를 뒤로 이동해 등받이로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갖는다. 앞으로 기울인 자세를 바르게 유지시켜주는 체스트서포트(chest support)를 중심으로 180도 회전하는 펠비스(pelvis) 좌판 등 모든 부분이 연계하여 편안함을 느끼도록 설계되었다는 것. 특히 체스트 프레임쪽으로 살짝 민 상태에서 헤드를 원하는 각도로 15도씩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아이폴 7-II 은 체형과 성향에 따라 더 세심하게 업그레이드 된 조절 기능이 더해졌다. 가운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높이조절과 각도조절이 가능하다. 아이폴 5는 엘보우 서포트(elbow support)에 팔꿈치를 기대고 체스트 서포트에 가슴 하단을 밀착시켜 척추를 곧게 펴는 원리를 이용한 신제품.
특히 황 매니저는 “ 고객 중에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나 기능성 제품인 만큼 실제 사용할 학생들이 직접 매장에서 앉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학생 개인의 성장 속도 및 체격조건, 학습 성향을 충분히 고려해 제품별 기능적인 장점을 충분히 체험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후회가 없다”고 조언한다.
척추 측만, 후만을 예방하는 바른 자세 유지에 가장 효과적
국내 척주질환자 400만명. 특히 척추 질환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수가 점차 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즉 학습과정에서의 ‘잘못된 자세’가 곧 ‘척추 측만, 또는 후만, 거북목’의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음을 지적하는 것이다. 이런 현상의 원인을 살펴보면 학생들은 하루 평균 8시간이상 의자에 앉아 있다는 것. 척추질환 중 가장 큰 원인으로 나쁜 자세로 앉는 습관이라는 점, 체형변화와 앉는 자세의 상관 관계비율 66.4%, 평소 의자 사용 시 수그린 자세로 앉는 사람들의 비율 58.2%~64.4%이라는 점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황 매니저는 “장시간 공부해도 바른 자세를 잡아주어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집중력을 키워주는 우리들체어는 척추질환을 예방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우리들체어가 장시간의 집중력을 위해 외과 전문의들이 사용하는 수술용 의자에서 착안하여 개발되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 특히 척추전문병원으로 잘 알려진 우리들병원의 척추기술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 대표적인 디자인 회사 텐저린이 만들어 척추를 보호해주는 기능성과 디자인 차원의 미학을 동시에 갖췄다.
Tip 우리들체어 기능별 장점
1 일반 의자로는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댜 되는 반면 우리들체어는 가슴부위를 받쳐주어 사용자의 등 근육과 척추가 앞쪽을 향하도록 이완시켜 편안한 자세를 만들도록 설계되었다
2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진 사용자의 허리부위가 정상적인 허리곡선을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국내 최초로 좌변에 적용된 에어플렉스 소재와 180도 회전이 가능한 좌판은 움직임이 자유로우면서 안정감을 제공한다.
3 의자에 앉았을 때 풋 레스트에 발을 올리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좌우가 균등한 하중 분산을 도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독보적인 기술로 특허 출원한 상태.
4 40kg 이상의 하중이 걸리면 자동 고정되는 캐스터가 있어 의자에 앉았을 때 자세 변화를 방지하여 학습 집중 효과에 도움이 된다.
문의 : 1599-9707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