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과 목의 주름정도는 외관상 나이를 보는 척도가 된다. 특히 패션보다는 목주름 때문에 스카프를 두르는 여성들도 적지 않을 만큼 주름은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세월의 흉터라 할 수 있다.
얼굴과 목의 주름을 잡아 나이를 최고 20년 전까지 돌릴 수 있는 ‘안면거상성형’에 대해 알아보자.
얼굴의 주름은 단순히 피부만 쳐져 생기는 현상이 아니다. 얼굴은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로 쳐지는 부분은 피부와 피하지방 그리고 SMAS라는 특수한 조직층이다. SMAS층은 피하지방 하방에 위치하여 아래의 근육을 싸고 있는 넓은 층으로 나이가 들면 피부와 함께 쳐져 팔자주름, 턱의 늘어짐, 목의 쳐짐 등의 중요한 원인이 된다.
안면거상성형은 효과적으로 얼굴·목 쳐짐을 교정하기 위해 피부와 SMAS층을 박리한 후 당겨서 젊었을 때 위치로 되돌리는 원리의 성형수술이다.
안면거상성형 방법
수술은 두피와 귀 앞, 귀 뒤를 약간 절개하거나, 국소적으로 적은 부위만 시행하기도 한다.
코 옆의 팔자주름, 얼굴·목·턱 쳐짐의 경우 절개를 한 후 당기고자 하는 얼굴부위의 피부를 박리한 후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은 제거하고 쳐진 SMAS층을 원위치로 당겨 복원한다.
피부는 후상방을 당겨서 얼굴주름과 목주름이 완전히 개선되는 정도에서 무리한 긴장 없이 제거한다. SMAS층을 효과적으로 당기고, 이때 긴장 없이 주름이 펴지는 정도에서서 제거해야 나중에 흉터가 남지 않으면서 어색한 얼굴이 되지 않는다.
SMAS층 하부에 안면신경이 지나가므로 수술 경험이 적은 경우, 신경손상 위험성 때문에 SMAS층을 박리하지 않고 단순히 피부만 당기면 당장은 노화가 개선되지만 재발된다. 피부를 너무 당기면 수술흔적(수술흉터와 얼굴을 당긴 모습)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수술하는 전문의의 경험과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안면거상성형으로 목주름 제거
목주름이 쳐진 경우 안면주름과 동시에 시행하거나 목주름만 따로 시행하기도 한다. 쳐진 목살의 SMAS층과 피부를 당긴 후 여분의 피부는 제거한다.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목살이 축 늘어진 경우는 목주름과 동시에 목의 지방흡입을 동시에 시행해 젊은 턱선 윤곽을 만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