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무릎관절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위한 좋은 선물
100세 장수시대가 열린다고 합니다. 장수는 모든 인간의 소망이겠지요. 하지만 오래 살더라도 건강하지 못한 삶을 산다면 장수가 축복이 아니라 불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장수보다는 삶의 질이 더 중요할 수 있으니까요. 무릎관절을 위한 고기능성 신발 ‘나닥스’의 유상규 대표가 나닥스 신발을 만든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연유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많은 사람들이 퇴행성 무릎관절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서서 일하는 직업의 사람들은 젊었을 때부터 무릎관절로 고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삶의 질을 매우 저하시키며 삶의 의욕마저 꺾어 버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나닥스 신발은 어떤 신발일까요?
퇴행성 무릎관절 예방 및 통증 완화 효과
두발로 걷고 서있는 인간은 인체의 중심선이 양발 사이에 있다. 그래서 무릎 관절의 안쪽에 더 큰 하중을 받게 되고 뛸 경우 무릎관절 안쪽의 압력이 증가한다. 따라서 나닥스 신발은 신발 밑창을 안쪽으로 평행사변형 모양의 경사가 돼도록 설계했다. 신발 바깥쪽에 비해 안쪽으로 밀어주는 힘을 받게 된다.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주는 힘을 받게 되면 무릎관절 안쪽에 가해지는 무게감이 감소돼 발이 편안하고, 척추에 전해지는 충격이 감소돼 허리통증도 줄어들게 된다. 나이가 들면 서서히 0자형 다리로 변형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신발 밑창의 바깥쪽이 닳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나닥스 신발을 신으면 11자형으로 균형이 되도록 잡아주어 0자형 다리의 무릎관절 통증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0자형 다리는 퇴행성 관절염이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나닥스를 신으면 보행시 무릎관절 안쪽의 압력이 증가돼 퇴행성 관절염 발생을 지연시키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현재 무릎통증이 있을 경우 통증을 완화해 주기도 하고, 보행시 몸 전체에 가해지는 압력이 골고루 분산돼 가벼운 보행이 가능하다.
나닥스에서는 다양한 임상실험을 통해 무릎관절 통증 및 0자형 다리가 개선되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세계최초이자 국내최초로 퇴행성 무릎관절 보호기능의 특허를 획득했다. 또한 나닥스 신발은 어린이의 0자형 다리를 교정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의 031)907-021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