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보건소 건강한 직장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일산동구보건소는 지역 내 기업체를 직접 찾아가 직원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 관내 뉴코아 아울렛과 (주)루트로닉 임직원 대상으로 직장 내 흡연자 34명을 보건소 이동금연클리닉 프로그램에 등록해 6개월간 지속적으로 관리키로 했다. 5월부터는 체지방 측정, 콜레스테롤 등 6개 항목의 혈액검사, 운동, 영양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3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동구보건소 저소득 가정 어린이 안과수술비 지원
일산동구보건소는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저소득 가정 어린이 안과 수술비 지원을 위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최저생계비 200%이하 가정(만10세 미만)을 대상으로 선천성백내장, 미숙아망막증, 사시 등의 안질환에 대해 수술을 위한 사전 검사 비용과 수술비, 입원비 등 본인부담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자는 구비서류(개안수술 지원 신청서, 안과 진료의뢰서 또는 진단서,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지참하여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자격 검토를 거쳐 지원대상자로 선정된다. 어린이 안과 수술비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124, 41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조기검진 사업 추진
일산동구보건소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치매 조기발견을 위해 시행하는 치매검진은 보건소에서 1차 선별검사(MMSE-DS)를 하고, 검사결과 인지저하 판정된 유소견자에 대해 거점병원에 의뢰, 전문가의 정밀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검사 시 필요에 따라 CT, 혈액검사 등 치매감별검사 비용도 지원한다. 기타 사항은 일산동구보건소 이동보건소팀(8075-41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덕양구보건소 예비맘출산교실 참가자 모집
덕양구보건소는 임산부들에게 태교와 출산, 육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복한 예비맘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임신에서 출산까지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태교, 출산, 모유수유, 신생아 관리법 및 임산부 요가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체험 등 체계적인 교육 내용을 담아 4월22일부터 5월20일까지 매주 금요일 5회에 걸쳐 운영한다. 또한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직장 임산부를 위하여 5월28일부터는 매주 토요일 5주간 임산부 및 아빠들이 함께 참여하는 ‘예비부모 출산준비 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출산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방문보건팀(8075-4034)으로 연락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