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당한의원
박긍열 원장
귀는 외이 중이 내이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이는 소리를 잘 모아서 공명을 일으켜 안으로 잘 전달되게 하는 역할과 외부의 이물질 등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방어적인 역할을 합니다.
중이는 이관으로 코와 연결이 되어 기압조절과 귀안에서 생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통로역활을 하며 이관에 이상이 생기면 말소리가 울려서 들리기도 합니다. 이소골은 소리를 증폭시켜서 내이의 청각기능을 담당하는 곳으로 전달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주 강한 소리가 전달이 되면 천천히 전달을 시켜 청각유모세포가 손상이 되지 않게 해주는 완충역활도 담당합니다.
내이는 소리를 듣게 해주는 역할과 균형을 잡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귀는 소리를 듣게 해주는 기능과 균형을 잡게 해주는 기능, 기압을 조절해주는 기능 등 다양하게 우리의 생활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중이염으로 인하여 만성화가 되면 청력의 손상과 이명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중이염으로 인하여 오는 이명은 귀가 막힌 느낌과 저음의 이명이 많이 발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이염은 면역기능이 많이 떨어졌을 때 주로 발병하므로 몸의 면역기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중요한 관건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한약과 약침과 침을 통하여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서 저음성의 이명뿐만 아니라 중이염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중이염으로 인하여 발병하는 저음성이명은 고음성의 이명보다는 치료율이 높은 이명의 경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