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아직도 오리무중?
"미국교과과정" 에서 해답을 찾아본다.
최근 모든 영어 학원의 주교재가 미국 교과서로 바뀔 정도로 미국 교과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미국 교과서 중 아이비리그가 모여 있는 미국 동부와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사용 중이며 "The Nation''s Choice"라 불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교재가 바로 Houghton Mifflin 이다. 미국 교과서계의 양대 산맥이었던 Harcourt를 인수하면서 현재는 미국 교과서의 지존으로 그 명성을 높이고 있다.
(주) 미국초등교육전문 ITL School 은 오랜 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정통교과서를 가지고 흥미롭고 체께적이며 뛰어난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편집된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여타 영어교재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또한 영어적 사고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Reading,Listening,Speaking,Writing의 네가지 스킬을 두루 강조하는 진정한 의미의 통합 언어학습 교과 프로그램이다.실제 원어민을 대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나라의 문화,역사,사회,과학등 다양한 분야에 관해 아이의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는데 상당히 효과적이다.굳이 해외유학을 가지 않아도미국 현지의 교육과정을 제공받게되므로 자녀의 영어를 외국어가 아닌 모국어 수준으로 가르치겠다는 엄마들의 바램을 그대로 반영한것이 큰 특징이다. 이러한 미국교과의 특징을 잘 살린다면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한 발 더 앞서 갈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입학사정관제도가 미국 등 선진국에서 활성화 되어 정착되어 훌륭히 운영되고 있어 도입된 것인 만큼 미국의 교과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 자체가 입학사정관제를 쉽게 대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때문에 어학원, 홈 스쿨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겐 꼭 한번쯤 권하고 싶은 것이 사실이다. 미국초등교과과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은 어학원을 운영함에있어 큰 전환점이 될 수 있으며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교습방법에 대해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게 함으로써 영어지도의 전문화를 꾀할 수도 있다. 아울러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뜨고있는 미국교과전문가과정 및 영어독서지도사과정을 통하여 미국교과과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접목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영어교육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여전히 요란하고 성가신 주제이다. 미국교과과정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
(주)미국초등교육전문 대표이사 이춘수
문의전화 02-3487-0579 www.itledu.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