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진 소아청소년과가 홈플러스 맞은편 한국전력 앞 현대자동차 건물(윤석빌딩)로 확장이전한다. 2층부터 5층까지 4개층을 병원으로 사용한다.
국내 소아청소년과 대표 브랜드인 서울아동병원 네트워크 거제병원을 세우는 것이다.
대학병원 수준의 시스템과 의료서비스 수준을 갖췄으며, 4명의 전문의가 전문화된 진료를 하게 된다.
쾌적하고 넓은 입원실은 지역내 최대 소아병상수인 60병상을 갖췄다. 입원실에서는 고현만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와 쾌적한 입원환경을 제공한다.
김형진 대표원장은 "더욱 좋은 진료환경과 넓고 쾌적한 입원실,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소아과병원을 통해 지역민들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병원을 확장이전한다"고 말했다.
이전한 곳에서는 21일(월)부터 진료를 시작한다.
아토피 치료 전문 김형진 원장
김형진 원장은 "아토피 어린이들이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관련 분야 연구를 계속하다 소아알레르기 호흡기 세부전문의가 됐다"면서 "종합병원 수준의 장비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밝혀 치료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거제백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1과장을 맡아 지난 5년간 지역 아동들의 건강을 돌보다가 개원했다가 약 5개월만에 확장이전 하게 된것.
서울아동의원은 종합병원 수준의 검사장비와 시설을 자랑한다.
폐기능검사기, 엑스레이 자동영상전달시스템(PACS), 알레르기피부반응검사실, 고막청력검사기, 소변분석기, 전자챠트(Full EMR) 등을 도입했다.
특히 PACS는 방사선 영상진단장치를 통해 진단한 영상을 디지털화하고 그 판독과 진료기록을 함께 각 단말기로 전송, 검색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김 원장은 비염과 아토피피부염 등 분야에서 특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알레르기 학회에 참석해 주제 발표하는 등 꾸준한 연구를 하고 있다.
김원장은 "알레르기는 정확한 진단을 통한 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원인을 제거하면 50%이상 증상이 경감되며 재발도 거의없고 치료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스테로이드 약제 사용을 거의하지 않고 최소한의 약물치료와 면역요법을 통해 치료하기 때문에 시간은 좀 걸리지만 치료효과는 좋으면서도 비용은 줄어든다는 설명이다.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예방접종 예약 받아
4개월, 9개월, 2세, 3세, 4세, 5세. 우리 아이가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아야하는 나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영유아 무료건강검진은 건강보험 가입자와 의료급여 수급권자 자녀라면 누구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항목에는 문진 및 진찰, 키, 몸무게, 머리둘레 등 신체계측과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구강검진 등이 포함돼 있다. 안전사고 예방과 영양에 관한 건강교육은 매번 실시하고 있으며, 대소변 가리기, 사회성 기르기, 취학 준비하기 등은 검진시기에 따라 다르게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나 김형진소아과-서울아동의원 홈페이지(www.babyaller.com),전화(633-7599)로 예약하면 된다.
예방접종도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하고 있으면 예약하면 대기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원종태 팀장
위치 : 고현 한국전력 앞 현대자동차 건물 2~5층
진료문의 : 633-759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