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시설관리공단은 23일 다양한 명작동화작품을 한데 묶은 서울발레시어터의 명작동화발레를 공연한다. 일반적으로 발레는 이해하기 힘든 고급 예술이라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그러나 이번 공연은 대중적 기호에 맞춘 작품으로 구성하고, 서울발레시어터 김인희 단장의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발레를 자주 접하지 못하는 관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 ‘동물춤’- 앨리스가 도착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 숲 속 나라에서 벌어지는 춤 파티 장면. 모자장수, 토끼, 들쥐, 고양이 등 다양한 동물들의 코믹한 춤들을 감상할 수 있다.
▷ 백설공주 중 ‘독사과 만드는 장면’- 서울발레시어터의 백설 공주는 동화보다 환상적이고 신화보다 극적인 발레. 동화 속 권선징악 구도를 해체하고 상상력과 희망을 담은 꿈을 보여준다.
▷ 호두까기 인형 중 ‘각 나라의 춤’- 마리우스 프티파가 안무하여 1892년 러시아에서 초연된 이후 해마다 전 세계 수백 개의 극장에서 공연되는 고전발레 최고의 인기 레퍼토리다. 주인공 클라라를 위한 환영식 장면의 각 나라 춤 장면을 새로운 안무로 각색하고 우리의 전통춤을 추가해 화려한 장면들이 펼쳐진다.
공연일시 : 2월 23일(수) 오후7시30분
공연장소 : 과천시민회관 소극장
공연요금 : 전석 1만5000원
공연문의 : 02-509-7700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