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앤아담의원
전은숙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요즘에 여성성형 전문 산부인과에서는 패션의 변화와 매체를 통한 성문화의 변화로 인해 소음순 수술을 하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추운겨울에도 젊은 여성들은 스키니 바지나 반바지에 레깅스를 입는 등 다리라인을 강조하는 패션을 선호하고 있다. 이런 패션 아이콘의 변화로 인해 불편을 겪는 여성들이 산부인과를 찾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소음순이 비대하여 스키니한 바지를 입었을 경우 늘어진 소음순이 바지에 끼여 불편함을 느끼고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서 소음순에 통증과 함께 염증을 유발되기도 한다.
사실 ‘여성성형’은 민감하고 은밀한 부분이라 공공연히 드러내지는 않지만 부인과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 병원에서는 여성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을 만큼 대중적인 고민 중 하나다. 실제로 이쁜이수술이나 소음순 성형 시술 건수의 비율도 제법되는 편이다.
일상생활의 불편 말고도 소음순 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심리적으로 위축되거나 미용적 측면 때문에 소음순 수술을 많이들 고려하게 된다.
예전 부모님 세대처럼 불을 꺼놓고 성관계 행위차제에만 중점을 두는 시대는 지났다.
매체의 발달로 인해 젊은 세대들의 인식의 변화로 사랑을 나눔에 있어 남성과 여성 모두 성에 대해 솔직해 지면서 파트너에게 자신의 회음부를 노출해야할 경우가 더 많아졌다. 늘어진 소음순 이거나 검게 변한 소음순을 가진 젊은 여성들의 경우 ‘파트너가 오해 하지는 않을까?’하는 생각 때문에 스스로 위축되어 자연스러운 성관계를 하기 힘들다고 말 한다.
이러한 경우 건강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 여성성형 전문 산부인과를 찾아 상담을 한다. 상담 후 자신 상태에 따라 알맞은 수술을 하게 된다. 소음순 성형도 개인에 따라 쌍꺼풀 수술처럼 대상에 알맞은 여러 가지 수술법이 있다.
소음순 성형은 상태에 따라 단순절개법, 쐐기형절개법, 피부박리법 등이 이용되는데, 수면마취나 전신마취 대신 스프레이나 연고로 표면마취 후 수술한다. 또 미세 봉합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중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자국이나 흉터도 거의 남지 않는다.
그 중에서도 젊은 여성들은 시크릿 소음순 수술을 한다. 시크릿 소음순 수술의 시크릿은 말 그대로 비밀이다. 이 비밀은 바로 전문의사도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감쪽같은 핑크빛 소음순으로의 재탄생을 말한다.
시크릿 소음순의 특징은 흉터를 남기지 않으며 섬세한 시술을 통해 성감을 최대한 살리고 상담을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성생활, 피부톤 등을 고려하여 개인맞춤형 소음순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수술이 가능한 이유는 의사의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가장 중요하며 거기에 의학의 발달로 인한 레이저 시술과 머리카락 보다 얇은 미세 봉합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적합한 시크릿 소음순 수술이 가능하다.
소음순의 색소 침착의 경우 회음 화이트닝 시술을 통해 착색된 소음순 색상을 회복하고 대음순에 지방이 없어 성교통을 유발하거나 주름이 지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때는 소음순 수술과 함께 대음순 자가 지방이식을 통해 볼륨 있는 대음순을 만드는 시술을 병행 하는 것이 좋다.
최근 들어서 이쁜이수술, 양귀비수술을 병행하는 여성들도 많아지는 추세다. 임신과 출산으로 이내 질 근육이 이완되었거나 지스팟(G-spot)이 발달하지 않은 여성의 경우에도 불감증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질 내부를 축소하는 이쁜이수술로 질의 수축력을 강화시키면 남성의 쾌감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 자신의 오르가즘의 빈도와 강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지스팟이 발달하지 않은 여성은 해당 부위에 지스팟을 대체할 만한 보형물을 넣어 주는 양귀비수술로 보다 나은 성감을 얻을 수 있어 부부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다.
도움말 : 이브앤아담의원 전은숙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