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만두가 있었네.~”
“만두의 고정관념을 깬 곳!” 임건 독자는 이렇게 한 마디로 ‘만두 빚는 사람들’을 추천한다. “분식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가 만두죠. 특히 겨울에는 한 끼 식사로 충분하고, 따끈따끈한 만두가 자주 생각나요. 다양한 재료로 맛깔나게 빚어낸 만두를 이곳에서 가면 만날 수 있답니다.”
일반 분식집과는 달리 깔끔하고 세련되게 인테리어 된 매장은 ‘정말 만두집 맞아?’라는 생각이 든다. 매장 한 쪽에선 수십 개의 만두 찜통이 김을 모락모락 내고 있었다. 이곳의 자랑은 무엇보다 만두의 종류. 찜 만두, 구운 만두, 튀김 만두 등 기본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따라 크게 종류가 나누어진다.
그리고 재료를 무엇을 사용했느냐에 따라서도 종류가 가지각색. 고기, 김치는 기본이요 새우만두, 문어만두, 해물만두 등 듣기만 해도 맛이 궁금해지는 만두들이 많다. 특히 건강만두가 눈에 띄었다. 고추만두, 녹차만두, 도토리만두 등 다른 곳에선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만두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무슨 만두를 고를지 고민이거나 여러 사람이 함께라면 다양한 만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시켜 봐도 좋을 것 같다. 맛 또한 합격점을 주고 싶다. 금방 쪄낸 듯 온기를 가득 담은 만두는 쫄깃한 만두피와 부드럽고 꽉 찬 속이 조화로웠다. 재료에 따라 만두피의 모양과 색깔이 달라지는지 노란색, 초록색, 갈색 등 다양한 색감을 가진 만두들이 눈 또한 즐겁게 한다. 특히 구운만두는 철판 그릴에 구워 그 맛이 전혀 느끼하지 않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 이곳의 인기메뉴라고 한다.
까르보나라 소스를 이용해 만든 ‘크림소스 떡만두’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 즐기는 ‘군만두와 떡볶이’ 등의 메뉴도 있다. 그밖에 볶음밥, 덮밥, 떡만두국 등의 밥류와 쫄면, 우동 등의 면류도 함께 판매한다.
메 뉴: 찜만두, 구운만두, 튀김만두, 건강만두, 식사류 등
위 치: 일산동구 장항동 734-2 풍성프라자 1층
영업시간: 오전 9시~새벽 3시
휴 일: 연중무휴
주 차: 지하 주차장
문 의: 031-923-777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