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화장, 속눈썹 전문샵 ‘클라라’
쌩얼 디자인, 실속 메이크업을 완성하다!
눈썹, 아이라인, 입술을 또렷하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아
평소 눈썹 그리기와 색조 메이크업에 자신 없는 주부 이모씨. (40, 노원 상계) 친구와의 쇼핑이나 학부모 모임을 갈 때 마다 거울 앞에서 눈썹을 그렸다 지웠다 하기 일쑤. 평소 친정엄마의 짙은 눈썹 문신에 거부감을 느껴온 그녀지만, 숱이 거의 없는 눈썹 때문에 너무 여려 보인다는 친구들의 조언에 반신반의 반영구화장 전문샵을 찾았다. 펜슬로 살짝 그린 듯 실제 눈썹 모양처럼 시술을 받고 아침마다 눈썹을 그려야 되는 스트레스에서도 해방되었다고. 가벼운 리터치를 받으러 나서는 그녀를 따라 반영구화장, 속눈썹 전문샵 ‘클라라’를 찾아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문신은 가라, 반영구 화장이 뜬다.
클라라의 정난희 대표. 독일에서 현지교육을 받고 독일 컨투어 메이크업(반영구화장) 라이센스 취득, 속눈썹 아티스트 전문가 자격증과 함께 2005년 컨투어 메이크업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문 아티스트다. 그는 압구정동 성형외과 내에서의 시술 등을 포함해 8년여의 경력을 쌓았다. 그의 전문화된 교육과 오랜 경험은 자연스레 위생적인 시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제로 ‘클라라’에서는 1회용 니들을 비롯한 1회용 제품만을 고집한다.
반영구 화장이란 땀이나 물에도 지워지지 않으며 오래가는 화장을 의미한다. 기존 문신이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잉크나 먹물 등 색소를 넣는 시술이었다면, 반영구화장은 천연색소를 사용해 표피층까지만 메이크업이 진행되는 방식. 클라라에서는 우선 상담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분위기, 그리고 피부색 머리색에 맞춰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정한 다음, 시술을 통해 원하는 부위의 또렷한 라인을 살릴 수 있다. 기존 문신이 영구적이어서 잘못된 시술의 경우 평생을 안고 가야 하는 위험부담이 있는 반면 반영구화장은 2~5년에 걸쳐 신체의 신진대사에 따라 자연스럽게 색이 빠지는 만큼 그 시대 유행이나 트렌드에 맞게 이미지 보정이 가능하다.
정난희 대표는 “예전에 시술을 받던 기존 문신과는 확실히 다르다. 인체에 무해한 식물성 염료와 일회용 바늘 사용으로 훨씬 위생적이다. 또한 매력적인 인상을 만드는 것은 요즘 젊은 여성 뿐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는 남성들까지 트렌드가 되었다. 바로 미용이 아닌 자기관리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최근 경향을 짚어준다.
사회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남성의 이미지가 바로 카리스마와 리더십 넘치는 활력 넘치는 얼굴. 화장하는 젊은 남성이 늘었다고는 하지만, 중장년에서는 쉽게 도전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 따라서 다양한 연령층의 남성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관리하기 위해 눈썹 시술과 같은 반영구 화장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
최대 장점, 메이크업 시간 단축과 매력적인 인상 연출
정 대표는 “눈썹하나, 눈매 하나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특히 반영구화장은 늘 화장을 하기 어려운 주부들에게 맨 얼굴의 미약한 부분에 윤곽을 명확히 표현해주기 때문에 화장품으로 커버할 수 없는 부분까지 보완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클라라’에서는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의 반영구화장과 속눈썹 연장 등을 시술하고 있다. 얼굴 이미지와 상관없이 그려진 눈썹 문신이 주는 거부감을 극복하고, 반영구화장은 각자의 얼굴 이미지에 가장 적합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하고, 터치 기법 또한 다양해져 자연스러운 쌩얼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 클라라의 아이라인 시술은 눈매를 또렷하고 도드라지게 보이도록 아이라인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속눈썹 사이사이와 속눈썹 가까이에 그려주고 눈의 윤곽을 뚜렷이 해주어 세련되고 깊은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이 더 크게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삶의 무게는 입술로 온다고’할 만큼 탁해지는 입술색과 경계를 잃은 입술 라인은 주부들의 최대 고민. 클라라의 입술 시술로 고객의 생기 있고 매력적인 입술로 변신이 가능하다. 입술 라인을 살리는 까다로운 시술을 해낼 수 있는 것도 클라라만의 오랜 노하우.
속눈썹 연장 시술은 기존의 마스카라와 일회용 속눈썹을 붙이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정 대표는 “동창회나 특별한 날 자신을 위해 머리를 매만지듯 속눈썹을 맡기는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한번 오신 분이 다시 방문해 재 시술을 받는다. 물론 개인의 관리에 따라 1달 또는 그 이상을 유지할 수 있어 젊은 여성부터 50대 주부까지 호응이 높다. 특히 속눈썹의 숱이 적고, 작고 가는 눈매의 동양인에게 적절한 반영구화장은 이미지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전한다.
각 아이템별 시술시간은 반영구화장이 1시간 내외, 속눈썹 연장은 1시간~1시간30분 정도면 가능하다.
Tip> 반영구화장, 이런 분께 추천!
눈썹 숱이 적거나 색이 흐린 분
눈썹이 반만 있는 분
아침 일찍 일어나 시간에 쫒기는 여성분
화장에 자신 없는 메이크업 초보자
스포츠를 즐기거나 여행을 즐기시는 분
지성피부로 아이라인이 잘 번지는 분
입술에 혈색이 없으신 분
도움말 클라라 정난희 원장
문의 936-6656
홍명신 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