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서 치매선별검사 받으세요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잠재성 치매환자 조기발견을 위하여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선별검사는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치매관련 전문의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발한 것으로 정확성과 신뢰도가 높은 신경인지검사이다. 치매는 특정질환이 아닌 증후군으로 누구나 60세 이상이 되면 1년에 한 번씩 검사 받는 것이 좋으며, 만약 MMSE-DS 검사에서 치매에 취약한 상태로 판명되면 약물치료와 인지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 상태를 늦추거나 또는 치료도 가능하다. MMSE-DS 검사를 받기 원하는 어르신 및 가족은 예약이나 특별한 준비 없이 일산서구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방문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1차 검사에서 치매 고위험군으로 판정되면 보건소 거점병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비용도 지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지역보건팀(8075-4177)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일산서구보건소 담당자 이수진 8075-4177
일산동구보건소 ‘새싹 건강나라’ 프로그램 운영
일산동구보건소는 3월15일부터 보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새싹 건강나라’ 사업을 실시한다. 새싹 건강나라 사업은 6개월 프로그램으로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아동기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양, 운동, 절주, 금연 등 체험교육으로 구성된 건강 체험장을 운영, 아동들에게 올바른 생활태도와 습관을 가르쳐 비만 등 질병예방과 평생건강유지를 돕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일산동구보건소에서는 관내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3월11까지 선착순 20개소(800명)를 모집하며, 전화(8075-4125, 4128) 및 팩스(908-1292)로 접수받는다.
문의 일산동구보건소 담당자 정진영 8075-4125
영유아 건강검진 받으세요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의 영유아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2011년 영유아 건강검진사업’으로 건강검진 전화 예약 서비스와 건강검진 시 교통편의 제공 등을 시행한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5세(60개월)까지의 영유아를 위한 성장단계별 건강검진 프로그램이다. 개인비용 부담 없이 영유아 건강검진이 가능하며, 검진 때마다 보호자에게 안전사고예방, 영양교육 등 아이의 월령에 맞는 유용한 육아지침과 건강교육을 포함한 유아상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해부터 도입된 영유아 발달장애 정밀 진단비 지원 사업을 통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발달장애가 의심되는 영유아들이 조기에 진단받을 수 있도록 지능, 인지평가, 언어평가, 자폐검사 등의 정밀진단비용을 지원한다. 영유아 건강검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지역보건팀(8075-41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일산서구보건소 담당자 이선주 8075-419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