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피부과 이선영 원장
어느 화장품 CF에 나온것처럼 잡티는 그냥 생겼구나 하는 정도지만 기미는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고 하는 말이 정말 공감이 갑니다. 특히 20대 까지 여드름이 거의 없고 피지분비도 적어 매끈하고 고운 피부에 속하는 여자분들에게 생기기가 쉬워 더욱 당황하게 됩니다. 또한 요즘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외출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자외선등 외부자극으로 인해 기미가 재발되어 피부과를 찾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먼저 기미치료를 하기 전 기미가 악화될 수 있는 요인들은 없는 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약물복용 특히 피임약의 경우는 기미를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약물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제대로 바르고 있는지 필링을 너무 자주 하지는 않는지등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들에서 문제점이 있다면 우선 개선시켜야 기미치료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기미치료에 들어가게 되면 가장 기본이 되는 세가지 치료는 화이트누보솔루션과 레이저토닝 그리고 기미의 재발을 줄이기 위한 단계별 미백제입니다.
화이트누보솔루션은 세포재생인자성분의 기미치료제로서 기미의 원인인 멜라닌을 파괴시키는 시술이 아니라 멜라닌을 생성시키는 피부의 환경을 개선하여 피부속을 건강하게 하는 기미치료법입니다.
레이저 토닝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기미 색소를 제거해 주는 레이저이며 기미색소가 반발적으로 올라오지 않도록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치료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단지 기미를 빨리 없앤다는 생각으로 그 에너지가 과하면 오히려 기미는 진해지거나 탈색반이 생기면서 얼룩덜룩한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단계별 미백제는 집에서 환자분이 하는 치료에 해당됩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므로 피부과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피부상태에 맞게 단계별로 잘 사용하셔야 하며 기미의 재발을 막는데 많은 역할을 합니다.
기미치료의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효과가 높아 수많은 기미임상을 경험하면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기미는 예방이 가장 우선이지만 이미 생겼다면 빨리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를 통해 호전되다가도 갑자기 치료를 중단하거나 추가적인 악화요소에 노출될 경우 갑자기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기미치료에 대해 불신을 갖거나 도중에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기미치료는 기본적으로 완벽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미치료 방법 중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 꾸준히 치료 받음으로써 개선해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