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지름길
미술 혹은 예체능 학생들의 대입은 일명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 성공할 수 있다. 수능과 내신, 그리고 실기 점수까지 대학이 제시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기 실력이야 그렇다 쳐도 내신과 수능 실력을 탄탄하게 다져줄 전문 학원이 없다는 것이 미술, 예체능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다. 일반 학원을 다니려고 해도 실기 학원 스케줄과 겹치기가 일쑤고, 입시 정보 또한 일반계 학생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니 실질적인 도움을 얻기가 힘들다는 것. 하지만 비아티스트학원은 이 같은 미대 입시·예체능계 입시를 앞둔 학생들만을 위한 맞춤형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학원 선택과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에게는 소위 오아시스와 같은 곳이다.
입시생들을 위한 최적의 맞춤 수업 스케줄
비아티스트학원은 미술 대학이나 예체능 대학 지망생을 전문으로, 대입이라는 큰 터널을 지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조재윤 원장은 “최근 미대나 예체능 대학 입학생들의 수능과 내신 수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철저한 학업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비아티스트학원은 먼저 처음부터 끝까지 입시생들의 스케줄에 맞춰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일반 입시 학원에서 수업 듣기가 부담스런 점을 해소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미대나 예능계 학생일 경우 보통 학교 일과가 끝난 저녁부터 밤까지 실기 수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이라 평일에 일반 입시 학원을 찾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하지만 비아티스트학원에선 이를 위해 주말 반을 편성하고, 방학 시즌이 될 때도 학생들의 실기 수업 일정에 맞춰 반을 구성한다. 특히 인근에 고양예고 학생들이 많이 거주함에 따라, 이 곳 학생들을 위해선 실기일정을 완벽하게 고려해 최적의 스케줄을 잡아 수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조재윤 원장은 “미대나 예체능 대학 입시에 대한 정보와 전략을 보다 정확하고 발 빠르게 전해들을 수 있는 것도 비아티스트만의 장점이다.”라고 소개했다.
미대 지망생들의 경우 학과 성적과 실기 성적의 균형적인 실력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인근 미술학원과 연계해 학생들의 성적을 관리해준다. 실기에 비해 학과 성적이 부족한 경우에는 학업 성적 향상을 위한 집중 수업이 이뤄지고, 반면 실기가 부족한 학생인 경우 조금 더 실기 수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실기와 학습적인 면을 동시에 관리해 줌으로써 효율적인 시간 배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선택과 집중, 철저한 학업 관리
비아티스트학원에서는 미대와 예능계 학생들의 정서와 발 빠르게 변하는 교육 입시제도에 정통한 전문 강사진들의 담임제 하에 반이 운영된다.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학업 관리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출결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은 기본, 1:1 첨삭 지도, 적합한 과제를 부여함으로써 스스로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약 10명 내외로 소수 정예 수업이 이뤄지며,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학습을 도모하고 있다.
미대 입시생에게 꼭 필요한 언어, 외국어, 사회탐구 과목이 개설돼 있으며, 특히 1학년 때부터 차근차근 단계별 학습을 이룰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조재윤 원장은 “학과 성적에 있어 특히 수능은 고 1때부터 준비해야 한다”며 “시기별 영역별로 정확한 학습 전략과 방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1학년일 때는 국어, 영어, 사회과목의 내신과 수능 기본을 다지고, 2학년이 되면 내신과 더불어 수능 심화 단계로 올라간다. 이어 3학년은 수능을 위주로 기본 유형 문제를 숙지해 심화 및 고난이도 문제를 접함으로써 실질적인 수능 준비를 마치게 된다. 각 과목별 수강도 가능하다. 실기 일정을 함께 고려해야 하는 만큼 학년별, 시기별로 학습 전략을 세우는 것도 중요한데, 비아티스트학원에선 거시적인 학습 방향을 세우고 있다. 고 1,2일 경우 평소 꾸준히 기본 실력을 쌓고, 자신의 입시에 꼭 필요한 과목을 위주로 집중 공략해 내신 등급을 올리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고3은 상반기에 철저하게 기본 실력을 쌓고, 방학을 이용해 취약 부분이나 실질적인 문제풀이 공략에 나서야 한다. 조재윤 원장은 “미술이나 예체능 분야의 입시에서 실기는 기본이요, 수시는 내신의 철저한 준비, 정시는 수능을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라면서 “특히 일산 지역에선 그동안 관련 전문학원이 없어 수능과 함께 실기를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문의: 031- 911-1146
남지연리포터 lamanu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