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음식조리를 위해 주방에 설치된 가스중간밸브를 열고 가스기기를 점화하여 조리한다. 그리고 조리 후 가스기기를 소화하고 가스중간밸브를 잠근다. 그러나 많은 가정에서 가스기기에 대한 소화만 하고 있을 뿐 가스중간밸브를 잠그는 습관을 소홀이 여긴다.
퀴슬디지털가스락은 가스중간밸브에 장착하는 전자 타이머 장치이다. 가스 사용을 위해 중간밸브를 열듯 열림 스위치버튼을 누르면 가스중간밸브가 자동으로 열리면서 사용시간이 자동으로 설정된다. 설정시간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중간밸브가 닫혀 가스 과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치이다.
주택화제의 대부분은 가스레인지에 의한 화재로서 대부분 음식물을 조리하다가 깜박 잠이 들거나 외출을 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특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고령의 홀몸노인들이 이 같은 사고를 자주 당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퀴슬디지털가스락』은 주부들도 5분이면 쉽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다.
주위온도가 65℃이상시 자동으로 가스중간밸브가 잠긴다. 사용시간은 1분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5시간까지 설정 할 수 있다.(설정시간은 표시 창에 나타난다.)
전자식(디지털)이기 때문에 ON/OFF가 자유로우며 언제든지 수동으로 개폐를 할 수 있게 했다.
밧데리 교환시기를 멜로디로 사전에 알려주며 완전 개폐가 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가스 중간 밸브가 잠김으로 가스 누출을 예방한다.
깜빡깜빡하는 주부들이나, 나이 드신 부모님, 혼자 있는 아이들 등 . 가스 불을 사용 후 제대로 잠그는지 늘 걱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이다.
『퀴슬디지털가스락』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성능인증, 특허청 기술 특허 및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및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문의전화 070-4007-459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