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10년 우수 고객제안 포상”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박익수, www.nps.or.kr)는 15일 지난 2010년 한 해 동안 공단 업무 및 제도에 관하여 고객들이 제안한 총 246건을 심사하여 우수 제안에 선정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제안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우수 제안으로 은상 3명(각 50만원), 동상 3명(각 30만원)이 선정되었고, 채택된 주요내용은 “외국인 전용 전화상담센터 운영”, “외국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모국어 설명 안내”, “각종 안내문에 담당자표기 실명제를 도입”하자는 제안 등이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고객제안 6건 중 5건은 이미 개선을 완료하여 시행중이고, 외국인 전용 전화 상담센터 운영은 금년 5월부터 국민연금콜센터(국번없이 1355)에서 중국어를 시작으로 동남아권으로 상담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외국어 상담서비스가 개시되면 국민연금 가입 및 연금 청구시 의사소통 부재로 불편을 겪는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불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언제든지 수렴할 수 있도록 창구를 확대하는 등 고객불편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자체적으로도 무방문서비스 확대, 각종 신고 신청절차 간소화 등을 통해 고객이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 및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고객제안은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 ''참여마당 - 고객제안‘에 게시하거나 전화, 방문, 팩스, 우편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