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없는 양념돼지, 온 가족 외식메뉴로 굿!!
원래 조용하고 오붓한 외식장소를 좋아한다는 화정동 김영화 독자. 하지만 이 집만은 예외라고 추천하는 갈비전문점 ‘놀부갈비’. 주말이면 대기소에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북적이지만 그런 수고도 감수할 정도로 이집 갈비는 온 가족이 모두 좋아한단다. 갈비전문점인 만큼 소갈비로 유명하지만 김영화 독자 가족이 즐기는 메뉴는 ‘양념돼지’. 뼈가 있는 돼지갈비가 아닌 ‘양념돼지’는 뼈가 없어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단위의 손님이 특히 많다. 입안에 넣은 순간 돼지고기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그만이라는 양념돼지를 주문하자, 발갛게 달아오른 참숯이 먼저 상위에 오른다. 숯 위에 올려진 석쇠에 두툼한 양념돼지가 익는 동안 겉절이, 양상추샐러드, 양념게장 등 밑반찬이 신속하게 서빙된다. 과일소스로 버무린 샐러드며 겉절이가 김장김치에 싫증난 입맛을 상큼하게 되살려주고, 양념게장은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것이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실하고 살이 꽉 차 대만족. 가지 수는 많지 않지만 밑반찬들이 신선하고 깔끔하다. 또 식사 시 된장찌개는 1000원 추가, 따로 주문해야하지만 청국장 맛이 살짝 나는 된장찌개 맛 또한 훌륭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양념돼지 맛을 볼 차례, 이 또한 듣던대로 육질은 부드럽고 과하지 않은 양념 맛이 굿!! 150여 석의 좌석이 꽉 찰 정도로 손님이 많아 가족끼리의 조용한 외식은 포기해야 하지만 ‘맛있는 갈비집’을 찾는다면 강력 추천할 만하다. 또 하나, 보통 손님이 많으면 불친절한 경우가 왕왕 있지만 밑반찬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알아서 재빠르게 리필해주는 서비스가 마음에 드는 집이다.
메 뉴: 놀부대왕갈비/놀부이동갈비/놀부양념돼지
위 치: 덕양구 화정동 428-14번지 (화정역 1번 출구, 화정터미널에서 500m 직진)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휴무일: 명절 당일만 쉼
주 차: 주차장 이용 가능
문 의: 031-973-938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