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과학을 만나는 일이란 좀체 쉽지가 않다. 태양계에 얽힌 이야기를 사실감 있게 들려주려고 하면 그저 자전, 공전 등 교과서 속의 내용만이 떠오를 뿐이다. 태양계이야기에 신화적 요소가 가미된다면 더욱 재미있을 텐데... 그런 맘을 반영이라도 하듯 국립과천과학관이 라운드 라운드 어라운드 시즌 2로 ‘춤추는 태양계’를 선보인다.
☆줄거리는>>> 태양은 임금님으로, 지구는 대장으로, 수성은 임금님을 모시는 충신으로 등장하는 설정부터 재미있다. 아무도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자 달은 떠나고, 달의 소중함을 알게 된 태양임금님과 신하들은 달을 달래느라 정신이 없다. 그런데, 달에게만 쏠린 관심에 태양임금님마저 화가 나 버린다. 달이 없는 지구, 태양임금님의 빛과 열이 없는 태양계, 그들로 인해 생명이 위태해지는 우리별 지구대장... 이때, 예쁘고 똑똑한 금성이 달을 돌아오게 만들 작전을 펼친다.
☆관람포인트>>> 다양한 태양계 캐릭터들을 통해 우주의 운동원리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가족 뮤지컬이라는 점, 여기에 여섯가지 에피소드, 화려한 춤과 음악이 함께 해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우리 은하의 천체 영상과 별빛으로 가득 채워진 환상적인 무대도 볼거리다.
국립과천과학의 마스코트, 큐씨와 엔씨가 등장하고, 이순신 장군, 고기 잡는 선장님과 선원 아저씨, 전설 속의 호랑이 등 기상천외한 캐릭터들이 친구들을 찾아온다.
공연일시 2010.12.18(토)~2011.3.1(일) 월요일 휴관
공연시간 오전11시, 오후2시(60분 공연)
공연장소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
공연요금 전석 2만2000원
공연문의 (주)밀레21 02-529-1003(200,207)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