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영어에 얽매여있지 않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 운전을 하고 가면 즐비한 영어학원 간판... 영어유치원... 아침에 신문을 펼치면 즐비하게 삽입된 학원광고지들... 문을 열고 나서면 밤새 붙여 놓은 전단지가 문에서 흐느적거린다. 마치 자신을 붙잡아 주길 바라는 것처럼...
천편일률처럼 그 학원이 최고의 커리큘럼과 강사진, 교육시스템을 갖춘 학원이라고 자랑의 문구로 도배를 했다. 필자 역시 위 내용에서 자유롭지 않은 사람이다.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전문 어학원을 경영해 왔으니 말이다. 끊임없는 갈등의 요소가 마음속에 늘 존재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하면 될까? 이렇게 하면 정말 아이들의 영어가 늘까? 말하기는 될 것 같은데 그럼, 쓰기와 사고력 수업은?” 등등... 늘 가슴속 깊숙이에서 메아리치는 자성의 소리이다. “과연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마지막 탈출구는 어디일까?”라는 고민을 하던 필자에게 찾아온 기회는 바로 영어원서 읽기를 통한 총체적 언어학습법이었다. 외국 경험과 국내 여러 교수/학습법에 대한 강의와 교육을 받으면서 나름대로 결론을 내린 것이 바로 이것이다. 그런데 국내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서울, 분당, 경기도에서 지난 6년 동안 엄마표 영어 매니아들로부터 선풍적인 인정을 받으며 검증받은 이-챕터스라는 영어도서관 학원을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고 바로 해운대 1호점으로 가맹을 하게 되었다.
아직 부산에서는 다소 낯선 컨셉일지는 모르겠으나 이미 전국적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갖춘 커리큘럼과 학습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종전에도 총체적 언어학습법을 주창하는 많은 곳들이 있었지만 실상 가보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다 제각각 노는 경우가 많았다.
이-챕터스에서는 일단 정확한 레벨 진단평가부터 실시한다. 미국 55,000개 학교에서 사용하는 르네상스 러닝의 AR프로그램을 이용하여 STAR READING TEST를 실시한다. 이 결과로 미국 학년의 레벨과 우리 자녀의 실력을 비교분석이 가능하다. 이 레벨에 맞추어 정확한 도서목록이 개별 맞춤식으로 제공이 된다.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와서 책을 오디오와 함께 들으면서 읽고 컴퓨터로 미국 아이들이 독서활동 후 푸는 퀴즈를 동일하게 풀어서 내용과 어휘에 관한 체크를 받는다. 물론 결과지는 마우스만 클릭하면 바로 분석지의 형태로 출력이 된다. 책을 읽고 퀴즈를 풀고 나면 전문 리딩 튜터 선생님과 1:1로 ORAL CHECK UP을 한다. 책에 대한 내용 뿐 만 아니라 비판적, 창의적, 논리적 사고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말하기 능력 역시 신장될 수 있다. 아울러 독서 후 활동으로 책에 대한 내용으로 독서 리포트를 작성한다. 물론 이 글에 대한 것은 전문 리딩 튜터 선생님의 정성스런 첨삭지도를 받게 된다. 지정 도서 읽기가 끝나면 본인의 의지대로 책을 골라서 한권을 더 읽고 귀가한다. 지난 6년의 세월동안 한국에서 수만명의 학습자가 이 방법으로 미국 대학진학, 유학, 국내 유명학교, 권위있는 대회 등에서 상당한 성과를 발휘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알맹이 없는 앵무새로 키우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깊이 있는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미래지식기반 사회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아니 마지막 성공적인 영어학습법이라 자부한다. 부산 사직점과 해운대 1호점에 보여주신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감사를 드리면서 대한민국이 영어에서 자유로운 그날을 고대하면서 오늘도 우리 아이들이 영어 원서를 소리내어 읽고 거의 원어민 선생님과 대등한 언어 역량을 갖춘 리딩튜터 선생님과 토론하는 모습을 보면서 행복한 미소를 머금어 본다.
해운대 이-챕터스 영어도서관 원장 하민정
상담 및 진단평가 예약 701-150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