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최명희문학관(관장 장성수·전북대 교수)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예비 중학생을 위한 논술 특강’을 마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논술 특강은 오는 25일(화)부터 28일(금)까지 4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진행되며, 아동문학가 박예분 강사의 강의로 열린다. 강의 내용은 ▲논술의 기초 ▲논리적 사고와 근거 ▲좋은 제안과 개요 짜기 ▲생각의 재구성 등 이다.
이번 특강은 우리 사회에 이슈화되는 문제들을 읽고, 분석하고, 이해하며 비판과 추론하면서, 확장된 사고를 갖추는 통합논술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 관계자는 “처음부터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영어 단어 하나를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암기하듯 글쓰기도 자신의 생각을 꾸준히 글로 풀어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논술을 잘하려면 논리적인 사고와 글쓰기의 바탕이 필요한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논술에 자신감을 키웠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에 한해 이뤄지며, 수강료는 3만원이다.
문의 : 최명희문학관(http://www.jjhee.com) 284-057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