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깔난 음식에 후덕한 인심은 덤
대화동 킨텍스 맞은편 장촌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한 “복돼지랑 낙지”는 8년째 이곳을 지키며 맛깔스런 돼지고기와 김치찌개 낙지볶음을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이곳은 단골들의 입소문을 타고 온라인상에서 이미 인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 각양각색의 돼지고기 메뉴는 물론 점심메뉴까지 하나씩 모두 먹어보고 싶은 그런 곳이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고소한 천겹살 인기
“복돼지랑 낙지”의 주 메뉴는 복돼지 천겹살 오겹살 할매고기 왕갈비 등이다. 이곳 이승영 사장이 직접 마장동에서 최고급 국내산 생고기를 공급해 와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왕갈비와 오겹살은 익히 알고 있지만 천겹살과 할매고기는 생소한 이름. 이승영 사장은 “복돼지는 목살이며 천겹살은 목살에서 등심으로 내려가는 부위”라며 천겹살은 돼지 한 마리에 5∼6인분 정도만 나와 귀한 음식이라고 전한다. 살코기 사이에 촘촘히 박혀있는 마블링 덕분에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고소한 맛에 손님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 특히 여성들이 즐겨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천겹살과 더불어 이 집만의 이색메뉴인 할매고기는 옛날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양념갈비다. 앞다리살과 목살 삼겹살을 마늘과 소금으로 간해 개발된 메뉴로 어릴적 시골 할머니가 가마솥 밥에 장작불 석쇠로 구워주던 맛을 재연한 것이라고 이 사장은 소개한다. 양념 갈비를 좋아하는 고객이라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메뉴.
왕갈비는 뼈만 잘라내서 뒷다리살을 붙이는 것이 아닌 정량 그대로 갈비 한대를 통째로 내놓고 있다. 그만큼 정직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는 이 사장의 신조가 엿보인다.
다소 느끼한 돼지고기에 매콤한 낙지볶음은 궁합이 딱 맞는 음식. 독특하고 깔끔한 낙지볶음은 안주는 물론 식사메뉴로도 그만이다.
시원하고 칼칼한 김치찌개 단연 일품
참숯에 구워먹는 고기도 맛나지만 이곳의 점심메뉴는 직장인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근처 킨텍스와 현대백화점 백병원 한국교통연구원 등의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멀리 고양시청 직원들도 회식 장소로 애용할 정도. 맛도 맛이지만 푸짐한 양과 후덕한 반찬인심, 친절한 서비스가 한번 먹어보면 단골이 되는 이유다.
점심메뉴로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 낙지비빔밥이 준비돼 있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김치찌개는 고깃집답게 돼지고기가 그득히 들어가 있다. 이 집의 김치맛은 단연 일품. 주방에 김치냉장고만 8대다. 고향인 온양에 김치 항아리를 묻어놓고 필요한 만큼 올려다 쓰고 있다고. 바로 갖고 오는 것이 아니라 숙성시킨 후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8년 동안 한결같은 맛의 비결은 이 김치맛에서 비롯됐다는 얘기다. 한 냄비 푸짐하게 나오는 제육볶음과 매콤달콤한 낙지비빔밥은 단골들이 찌개와 함께 꼭 챙겨먹는 메뉴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무엇을 시키든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만큼 맛이 있다. 아산만에서 나는 고향쌀과 직접 담근 우리김치에 우리농산물로 만든 반찬과 음식들은 집에서 먹는 것처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내놓는 계란말이는 무한리필. 가게 내부가 고급스럽거나 하지는 않지만 편안하고 정감 가는 분위기에 중년 남성들이 더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맛 변하지 않고 가겠다
건설업에 종사했던 이승영 사장은 8년 전 “복돼지랑 낙지”를 오픈한 후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 음식점을 운영하는 기술적인 노하우도 부족했을 뿐 아니라 양심을 속이면서 시간이 경과한 음식들을 손님상에 내놓을 수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버린 고기가 부지기수. 그는 자신의 건물이라 월세를 낼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던 거라 말한다. 그렇게 3년을 버텨내자 음식 맛도 노하우가 쌓이고 단골들도 늘어나기 시작했다고. “유행을 쫓아 메뉴를 자주 바꾸거나 인테리어에만 화려하게 신경을 썼다면 지금의 매출은 기대할 수 없었을 것이다. 힘든 시간이 있었지만 맘 변하지 않고 항상 손님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한다.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알아주겠지 그렇게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다.”
“복돼지랑 낙지”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모임과 단체 고객을 위해 별관을 확장, 운영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 4째주 일요일은 휴무다.
***메뉴
복돼지 9000원
천겹살 9000원
오겹살 10000원
할매고기 9000원
왕갈비 12000원
낙지볶음 10000원
문의 031-911-3747
김가형 리포터 wyna-k@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