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안보 장비와 노벨 수상자 만나고 세상의 모든 악기 연주해 볼까”
과학과 악기를 주제로 한 전시가 지난 10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킨텍스 1A홀에서 열린다. <노벨사이언스 국가안보 체험전>은 첨단 안보 장비와 노벨상수상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내용은 "인터넷 통신의 핵심기술" 광섬유, "흥미진진 비밀요원 체험" 스파이 아카데미,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어린이 유격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특별 강연으로 유명 과학자를 초청해 노벨상을 해설하는 시간을 갖는다. 심폐소생술과 호신술을 배우는 특별 체험 교육도 진행된다. 입장료는 9천원(미취학 아동 8천원).
문의 1688-9041 nobel.or.kr/science4
세계악기감성체험전 시즌2
<시끌벅적 악기궁전> 전시는 관악기, 타악기, 건반악기, 현악기 등 테마 별로 구성되어 있다. 전 세계의 2천여 악기가 전시되어 있어 음악에 관심 있는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형 피아노 위에서 폴짝폴짝 뛰며 노래 한 곡을 완성해가는 걸리버피아노 게임, 빠른 리듬을 체험할 수 있는 드럼타수 게임, 자연과 동물이 내는 모든 소리를 악기로 재현해보는 그림자극 ‘우리 집이 최고야’, 악기상식OX퀴즈 등 신나는 소리놀이들이 가득하다. 관람료 1만 2천원.
문의 02)3141-7745 www.eqmusicplay.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