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방학에 아이들이 춥다고 집안에서 오락이나 하고 있다면 속 터지는 것은 엄마의 마음뿐이다.
한참 뛰어놀아야할 시기에 학원에 공부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뭔가 스트레스를 풀만한 공간이 필요한데 거창하게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러 멀리까지 간다거나 값비싼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시작한다기보다 우리 동네의 가까운 곳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할 수 있는 겨울운동을 찾아보았다.
강습비가 비교적 저렴한 겨울방학특강
각 기관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겨울방학특강을 마련하고 있다.
해운대구 우2동에 위치한 사회체육센터에서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수영, 베드민턴, 음악줄넘기, 농구, 축구, 에어로빅, 요가, 인라인, 테니스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한다. 초`중`고등학생 대상이고 체육강좌 이외에도 문화강좌와 각종 캠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참여해보자.
해운대교육지원청 공동체육관에서는 2010년 겨울방학 학생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쿼시, 탁구, 베드민턴, 농구, 헬스, 호신술 등의 체육프로그램과 서예, 한자교실, 역사논술 등의 문화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으며 14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방문접수와 인터넷 접수 둘 다 가능하다.
경성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 음악줄넘기, 스쿼시 등의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어린이들의 수업시간에 학부모 헬스 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니 아이들과 함께 운동을 하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각 구에 세워진 국민체육센터 이용
가까운 곳에 국민체육센터가 있다면 좀 더 편안하게 운동을 할 수 있다.
남구 용호동에 위치한 남구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 헬스, 댄스, 요가, 베드민턴, 농구, 음악줄넘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학특강을 개설하지 않고 매월 접수를 하니 방학이 시작되는 12월말에 접수하고 1월에 이용할 수 있다. 강습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자유수영이나 일일입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고 주말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동삼동에 있는 영도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 요가, 스쿼시, 탁구, 음악줄넘기 등의 프로그램을 방학특강으로 마련하였다. 초`중`고등학생 대상이고 운동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바둑, 종이접기, 마술 등의 문화프로그램들도 개설되어 있다.
금정구 부곡동에 자리잡은 금정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 요가, 댄스, 스키, 스노보드 등의 강습이 이루어진다. 겨울방학 특강으로 이루어 지는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대상이고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은 에덴벨리 리조트에서 하게 된다.
그 외에도 사직 실내수영장의 수영강습이나 YMCA의 수영, 헬스, 요가. 유소년축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지루해지기 쉬운 겨울방학을 보다 더 재미나고 활기차게 만들어 보자.
겨울에 빼 놓을 수 없는 아이스링크
겨울을 떠올리면 빼놓을 수 없는 스케이트 강습들도 각 아이스링크마다 많이 마련되어 있다.
수영구 남천동에 위치한 극동 아이스링크에서는 방학특강으로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스케이팅 강습을 한다. 수시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방학을 이용해서 강습을 받을 수 있다. 동래구 안락동에 있는 동래 아이스링크에서도 1월3일부터 1월31일까지 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스피드 스케이팅과 피겨스케이팅 강습을 하고 수시로 접수하고 있다. 덕천동에 있는 북구문화빙상센터와 신세계 아이스링크도 자세한 프로그램은 나오지 않았지만 방학특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