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생각한다면? 전기열선 매트는 이제 그만~!
날씨가 쌀쌀해지면 뜨끈한 아랫목이 생각난다. 아파트 생활을 많이 하는 요즘이야 군불 구경하기 힘들지만 대신에 전기매트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원할 때 전기만 연결하면 바로 따뜻해지는 편리함 때문에 많이 찾게 되는 전기매트.
이렇게 무심코 사용하는 전기매트가 건강을 위협하며 세계적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제4의 공해 전자파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는 것을 알고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기존의 전기열선을 사용하는 전기매트의 경우 전자파에 노출되는 양이 컴퓨터 모니터 앞에 앉아있을 때 받는 양보다 수십 배나 많다는 것을 소비자들은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전기열선을 사용하지 않아 전자파가 전혀 없는 오일 순환식 온열매트 ‘신개념오일매트’를 생산판매하고 있는‘다연테크’의 지정근 대표의 말이다.
물을 사용하는 매트는 전자파 걱정은 없지만 보일러 자체가 커 사용상 불편함 때문에 실용화 되지 못했다. ‘신개념오일매트’는 초소형의 작은 PTC히터를 사용해 불편함과 위험성을 해결한 제품이다.
SBS아이디어 하우머치 등에 방송이 됐고, 유럽(CE),일본(PSE)국제인증을 획득한 특허제품이다.
문의) 031-949-2518 www.온열매트.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