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부모에 비해 정작 아이들의 반응은 각양각색. 미술관은 지루해하고, 박물관은 심심해하고, 체험전은 뛰어다니느라 정신없고…. 미술관의 작품 감상과 체험전의 퍼포먼스놀이, 박물관의 관람재미에 연극공연까지 더한다면 어떨까?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와글와글 미술관’은 ‘빛’과 ‘색’을 주제로 이 모든 것이 쉽고 재미있게 구성됐다. 인상파 화가들의 탐구적 영감을 엿보고 오감을 통해 감성적 두뇌를 자극할 와글와글 미술관으로 생생 체험을 떠나보자.
◆ 모네씨! 안녕하세요 - 모네의 작품 세계를 아이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빛과 색에 대해 알아보는 아동극. 처음 듣는 모네의 그림이야기를 빛이, 색이, 장이를 통해 연극으로 관람하며 쉽게 이해한다.
◆모네의 작업실 - 모네의 루앙대성당 연작을 통해 빛에 의해 변화되는 색의 느낌을 이해한다. 관람객이 삼원색 빛을 차례로 켜면서, 빛에 의해 변화되는 명화 속 색을 감상할 수 있다.
◆와글와글 갤러리 - 프랑스박물관연합을 비롯한 세계유명 박물관과 정식 라이센스 계약으로 대표적인 인상파 작품 30점을 박물관 보관 상태 그대로 재현했다. 제2의 원작을 만지고 느껴보는 새로운 체험이 펼쳐진다.
◆명화놀이터- 와글와글 갤러리의 감상과 함께 연계되는 즐거운 명화놀이체험. 인상파의 주제인 빛과 색을 직접 관찰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높인다.
◆ 빛과 색 놀이터 - 빛과 색의 관계를 이해하고, 빛을 통해 색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놀이로 경험하는 신나는 놀이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색 공간 속에서 오감을 통한 자극은 색과 빛에 대한 다양한 원리이해와 색 감각을 향상시킨다.
◆ 와글와글 공작실- 빛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을 눈에 보이는 빛깔과 형태 그대로 표현한 인상파 화가들의 감성을 따라해 본다. 다양한 기법과 재료를 이용하여 나만의 작품 만들어 보는 공간이 펼쳐진다(유료).
관람기간: 1월1일~2월27일(오전10시30분~오후6시30분)
관람장소: 성남아트센터 미술관(본관/별관)
관람요금: 1만2000원(24개월 미만 무료)
관람문의: 성남문화재단 031-783-8000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