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펄피부과 이선영원장
방송과 인터넷을 통해서 여드름 관련 정보를 검색해보시면 많은 여드름관련 정보에서 생활습관을 바꾸라는 이야기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요인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몇가지 상식만으로도 학업에 힘들어할 자녀에게 피부고민은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여드름 탈출을 위한 일곱가지 생활습관”을 정리해드립니다.
꼭 기억해두셨다가 자녀분들에게 적용해보시면 어떨까요?
사춘기 자녀를 위한 7가지 여드름생활습관
1. 단 음식이나 칼로리를 쉽게 올리는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도록 합시다.
2. 적당한 운동으로 피부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도록 합시다.
3. 지나친 수면 또한 모자란 것처럼 좋지 않습니다. 적당한 수면시간을 지키고 규칙적으로 생활해야 합니다.
4. 각질 제거는 한달에 한 번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T-zone과 같이 피지양이 많은 부위만 선택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세안시 너무 뜨거운 물은 수분을 뺏어가 건조함을 유발하며 각질이 생기면 모공을 막히게 해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것이 좋습니다.
6. 저녁에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가와 입가는 충분히 그리고 T-zone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번들거리는 느낌이 없을 정도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7. 계절적인 영향으로 피부 보호막이 손상받기 쉬운 때입니다.
외부에서 보습을 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수분 섭취는 촉촉한 피부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사춘기여드름 주의사항
- 찬바람을 많이 쐬면 여드름 붉은기가 상당히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외출시에는 얼굴의 보온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 여드름타월은 아직 어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염증을 터지게 만들어 패이는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알콜은 아직 어린 피부에 염증을 쉽게 일으키고 악화시킵니다.
- 나이에 맞는 화장품을 쓰는것이 좋습니다. 엄마의 고가 화장품은 영양성분이 지나쳐서 어린 피부에는 맞지 않으니 유분기가 별로 없는 보습제를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기 벅찰정도로 피부상태가 좋지 않다면 꼭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도 자녀의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좋은 습관이랍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