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덕소에 가면 맛있는 숯불고기를 먹을 수 있다. 바로 그 유명한 ‘덕소숯불고기’. 한번 방문해본 사람이라면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되는 수고스러움에도 불구하고 그 맛을 잊지 못해 금방 또 찾게 되는 ‘맛집 중에 맛집’이다. 이제 천호동에서도 그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덕소숯불고기 천호점이 얼마 전 문을 열었기 때문이다. 덕소에서 맛본 고기와 반찬 그대로를 가까이에서 맛볼 수 있게 된 것. 연말 또는 주말, 모임 장소 걱정은 하나 덜어낸 셈이다.
전문가가 직접 굽는 명품의 맛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고기집. 가족외식으로나 회식 장소로 가장 애용되는 곳이다. 하지만 일반 숯불고기집에서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직접 구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도 사실. 한쪽에서는 계속 고기를 굽고 또 다른 쪽에서는 고기를 연신 먹기만 하는 풍경이 그려진다. 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에게 고기를 먹이기 위해 엄마들이 직접 나서 고기를 굽는 고군분투도 이어진다. 이러다보니 오랜만의 만남에서 이야기도 제대로 못 나누고, 또 고기를 태워버려 못 먹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게 일어난다. 또 뿌연 연기 속에서 온 몸에 배는 고기 냄새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제 덕소 숯불고기에서 그동안의 불편한 심기를 날려버리자. 덕소 숯불고기에서는 이런 풍경을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전문가가 구워낸 명품 철판숯불고기가 손님을 맞는다. 기름기는 쏙 빼고 육즙만 고이 간직한 고기맛이 일품이다. 고기냄새가 몸에 배지도 않는다.
“테이블에서 손님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 드시는 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전문가가 직접 숯불에 정성껏 구워드리기 때문에 가장 맛있는 숯불고기를 정말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덕소숯불고기 천호점 박현미 대표의 설명이다.
이곳의 고기 맛은 숯불 위에서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결정된다. 센불, 중간불, 약한불의 세 단계 숯불에서 50여회 뒤집는 과정이 고기맛의 핵심으로 이렇게 구워진 고기는 숯불향이 깊이 배고 고기 전체에 은은하게 그 맛이 우러나게 된다.
이렇게 구워진 고기는 뜨거운 철판에 담겨 상에 오르는데, 보기에도 정갈하고 맛 또한 담백하고 고소하기 이를 데 없다. 가격도 부담 없다. 4인 가족이 찾아 돼지숯불고기와 고추장숯불고기 각 한 근씩을 주문해도 5만원이 넘지 않는다.
여기가 고기집이야, 한정식집이야
상차림 또한 특별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이 무려 12개에 달한다. 쌈, 절인 양파, 참나물 무침을 시작으로 잡채, 달걀찜, 오이무침, 호박무침, 꽈리고추, 버섯볶음, 물김치, 파래무침, 톳 무침 등의 반찬이 한 상 가득히 자리 잡는다. 맛 또한 예사롭지 않다. 집에서 만든 반찬보다 더 깔끔한 뒷맛과 맛깔스러움에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밥 두 공기를 거뜬히 해 치운다. 이곳의 반찬 맛은 덕소숯불고기 본점 대표의 어머니 손맛에서 시작됐다. 직접 가족들에게 만들어 먹이던 어머니 손맛이 덕소본점에서 선보였고 그 맛을 본 사람들을 통해 유명세를 탄 것. 천호점에서 그 맛을 고스란히 전수받았다.
이 맛있는 반찬은 무한리필셀프코너에서 마음껏 새로 담아 먹을 수 있다.
이집 고기를 가장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숯향이 그윽한 고기를 절인 양파와 참나물 무침에 곁들여 먹는 것. 한번 맛을 보면 다른 그 어떤 재료로 된 겉절이보다 양파와 참나물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집, 야외, 회사에서 즐기는 숯불고기
이곳의 또 하나 인기메뉴는 ‘도시락’이다. 덕소숯불고기의 맛을 어디에서든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무리 고기가 맛있어도 가스불 위에서는 숯불에서의 그 맛이 나지 않아요. 숯불 위에서 구운 고기의 참맛을 그대로 집이나 야외, 또 회사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이죠.”
맛있는 반찬과 된장찌개까지 그대로다. 밥도 물론 포장 판매된다.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 ‘퇴근해서 아이들 저녁밥은 어떻게 하지?’ ‘내일 나들이 도시락은 어떻게 싸지?’라는 고민에 빠져있다면 덕소숯불갈비 도시락으로 간단히 해결하자.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를 만족시키는 특별한 한 끼가 될 것이다.
덕소숯불고기 천호점 (02)472-3892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점심특선으로 점심모임하세요
덕소숯불고기 천호점에서는 점심특선(돼지숯불고기)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한다. 7000원이면 덕소숯불고기와 맛있는 반찬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2인 이상 주문가능하며, 평일에만 진행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