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경로당이 최고”화정8경로당, 화정15경로당 연합팀 우승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창덕)에서는 12월 4일 덕양노인복지관 중점경로당 9개소와 함께‘제3회 경로당활성화사업 척사대회 민속놀이 한마당을 실시했다. 덕양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3회 척사대회‘민속놀이한마당’은 건전한 놀이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경로당 회원들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행사를 통해 독립되어 있는 여러 경로당을 하나로 모으는 화합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는 주로 경로당내에서 진행해 왔던 경로당 프로그램의 기존틀을 탈피하여 경로당회원들이 복지관으로 방문해 경로당활성화사업 참여경로당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로당활성화사업 참여 경로당 9개소 약 20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총 4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추억의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민속게임을 진행해 경로당간의 상호협력 및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열띤 응원전이 행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행사의 최종 우승은 총 9개소의 중점경로당 중 화정8경로당, 화정15경로당 연합팀에게 돌아갔다. 이날 우승을 하지 못한 경로당 회원들은 아쉬움 속에 내년 척사대회에서 승리를 차지하겠다는 열의를 다졌다. 이외에도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에서는 경로당간의 상호친밀감 형성 및 친목도모를 위하여 기능역할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지원, 취미여가지원, 리더십지원, 환경지원 등을 지원하여 경로당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