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성재)에서는 직산읍 청사 신축과 함께 새롭게 태어날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직산읍 작은도서관 도서기증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직산읍 작은도서관은 지난 3월 현재의 의용소방대 건물 2층에 자료열람석 11석, 정보이용코너 2석, 소장도서 1894권으로 임시 작은도서관으로 출발했다. 읍청사 신축과 함께 신축청사 4층에 자료열람석 50석과 정보이용코너 5석 및 공부방 50석을 확보할 예정으로 최신식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새롭게 태어날 작은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직산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원용득 작은도서관명예관장을 주축으로 ‘직산읍 작은도서관 도서기증운동추진단’을 구성하여 도서기증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도서기증은 구좌당 1만원 이상으로 이루어지며 모금액은 중앙도서관과 협의하여 지역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확보에 쓰이게 된다. 직산읍주민자치위원회는 1만권이상의 도서소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직산읍 작은도서관은 지역아동과 청소년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문화 및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민 리포터 leepig209@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