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공식 블로그 ''cooooool! 부산''(blog.busan.go.kr)의 새 기획 연재물 ''묵자의 푸드 토킹''이 화제다. 블로그 쿨 부산의 하위메뉴인 ''부산 what데이'' 안에 둥지를 튼 이 연재물의 ''묵자''란 ''우리 먹자''에서 따온 경상도 사투리. 부산 곳곳을 돌아다니며 맛있는 집을 소개할 캐릭터이다.
''묵자의 푸드 토킹''에서 ''묵자''가 처음으로 찾아 나선 곳은 해운대의 굴 전문점. 포스터에 글이 게시되자마자 하루 동안 9개의 댓글이 붙었다. ''사진과 글을 보니 바다 냄새가 물씬 난다'', ''찾아가는 길을 가르쳐달라'' 같은 댓글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묵자의 푸드 토킹''은 부산 구석구석 맛있는 집을 찾아 음식의 사연과 비법, 직접 먹어본 촌평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 일단 한주에 한번, 제대로 시동이 걸리면 한주에 두 곳 이상도 찾아 나선다는 각오다.
맛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시민이 좋은 맛집을 제안해오면 ''묵자''가 선별해 현장을 찾아가는 쌍방향 소통 ''먹거리판''을 벌일 계획. 군침 도는 ''묵자의 푸드 토킹''에서 알찬 외식 정보 얻어 가시길.
※문의 : 부산시 미디어 센터(888-459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