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영수 키네스 대표 원장
키도 경쟁력인 시대 - 공부에 때가 있듯, 성장에도 때가 있다
인터뷰를 위해 센터를 방문하여 문을 여는 순간 많은 청소년들이 이 곳 저 곳에서 운동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트레이너 선생님에게 개별지도를 받는 모습, 여러 특수장비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모습, 신체 측정 장비를 통해 검진을 받는 모습 등. 여느 운동센터와 다른 키네스만의 이야기를 김양수 박사를 통해 들어보았다.
바쁘신 중에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약물치료없이 운동만으로 키가 더 큰다고 하셨는데 운동에 특별한 비법이라도 있으신지?
키가 잘 자라는 것은 특별한 비법이 아니라 개인별 몸 상태에 맞는 맞춤운동을 통해 몸을 싱싱하게 만들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만, 개인별 성장 장애 원인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원인을 파악해야 하고, 개인별 특성에 맞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네스의 맞춤운동을 집에서 할 수는 없나요?
키네스 맞춤운동을 배우면 가정에서도 할 수 있지만, 다리 허리의 근기능이 약화되어 있으면 몸이 싫어하게 되어 지속적으로 하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검사에서 다리 허리의 기능이 약화되어 있는 사람들은 바이오시스 등의 특수 장비를 사용하여 기능회복을 시켜주면서 동시에 맞춤운동을 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또 센터를 오지 않는 날은 가정에서 맞춤운동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성장관리라는 서비스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매달 자신의 키와 체중을 측정하여 인터넷으로 입력하면 키가 자라고 있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키 성장도를 최상의 상태인 성장환경 조건이 좋을 때와 비교할 수 있어 매달 키가 자라는 정도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고 문제점도 스스로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키가 잘 자라서 좋기는 한데, 비용이 비싸다는 의견도 있던데요?
비용은 상대적인 개념이라서 하나로 말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키를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키네스 성장법은 성장호르몬 주사 등 다른 방법들과 비교하면 비용이 절반 수준으로 오히려 저렴하면서도 체력이 좋아져서 건강해지고 집중력도 좋아지고 자세도 반듯해지는 등 부수적으로 얻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편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키네스라는 말이 무슨 뜻인가요?
알고 계시는 것처럼 키네스(KINESS)란 말은 영양(Nutrition), 운동(Exercise), 수면(Sleeping), 스트레스 관리법(Stress)에서 스포츠 과학의 지식과 10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하나의 키 성장법으로 통합(Integration)한 것이 오늘날의 키네스 성장법입니다. 지금 키네스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에 5명의 스포츠의학과 운동처방 분야의 석박사 출신 전문 연구진, 전국 100여명의 운동사들이 1,000여명의 회원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1999년 맞춤운동센터(KEPC)로 시작하여 요통, 관절염 환자의 맞춤운동장치인 비중력 워킹트랙션(Walking Traction)을 개발했고, 근력운동처방 프로그램과 맞춤운동시스템 개발을 작수하면서 현재는 7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맞춤운동은 자신의 유산소 운동능력인 심폐기능을 사이버닥터(특허 제545772)로 평가하여 운동량을 결정하고, 바이오시스, 워킹트랙션을 이용하여 신체에 무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결정된 운동을 생활화함으로써 약화된 신체기능을 증진하고 매일 몸을 싱싱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주 3회씩 꾸준히 반복하고, 가정에서는 아침, 저녁으로 성장체조와 롱맨운동을 실시합니다. 한 번 한 맞춤운동의 효과는 2일간 그 효과가 지속되므로 일주일에 3번씩 실시해야 합니다.
이렇게 맞춤운동을 통해서 약화된 신체기능을 회복하고, 몸을 싱싱하게 유지하면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의 경우에는 키가 매년 30% ~ 50% 정도 더 잘 자라게 됩니다. 몸이 싱싱하게 되면 성장기 청소년에서는 그 효과가 키가 자라는 것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정상인의 키를 10cm 더 크게 하는 키네스 성장법입니다. 10년의 경험과 연구를 통해서 개발하였으며 그 이름을 키네스(KINESS) 성장법이라고 칭한 것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시다면?
건물에 들어오면서 ‘키네스 모건’이라는 간판이 있는 것을 봤을 것입니다. 이 말은 ‘모두 다 건강인’을 줄여서 만든 말입니다. 즉 건강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맞춤운동, 균형있는 영양섭취, 숙면, 스트레스 관리로 키 성장 시기에는 키네스 성장법으로, 성인들은 모건 건강법으로 국민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이 되도록 만들 계획입니다.
최희찬 리포터 ch1969@naver.com
키네스 www.kiness.co.kr
강남점, 잠실점, 분당점, 목동점, 평촌점, 일산점, 성북점, 부천점, 반포점, 서대문점, 수원점, 대전점, 대구점, 부산점, 해운대점, 창원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