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월간 ''부산경제동향''을 지난 20일 창간했다.
부산경제동향은 부산의 월간 산업활동, 물가정보, 고용, 금융, 무역 통계치 같은 11개 분야 경제 동향을 매달 제공한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제 이슈부터 지역 우수 선도기업 등 부산경제 관련 다양한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다.
창간호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의 발간사, 임정덕 부산대 교수의 ''부산경제 조감도'', 이상엽 부산경제진흥원 연구분석팀장의 ''특수목적 경제 통계 개발 및 구축방향'' 등의 글을 함께 엮었다. 알기 쉬운 생활경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경험 등도 실어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산시는 100여 쪽 분량의 부산경제동향을 매월 200부 정도 발간해 부산지역 주요기업과 경제 관련 단체, 연구기관 등에 배부할 방침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지역경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도록 부산시(www.busan.go.kr)와 부산경제진흥원(www.bepa.kr) 홈페이지에도 정보를 게시한다.
김형양 부산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부산경제동향은 최근 한 달 동안의 지역경제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지역경제 길잡이"라며 "지역기업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발굴·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경제정책과 (888-301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