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일반적으로 25세 이후부터 서서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주름과 색소침착이 나타나게 된다. 주름은 특히 노화를 대표하는 증상으로 피부노화와 안면표정근의 반복수축에 의해 생기게 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진해지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깊고 많아진다.
고사성어 중 ''신언서판(身言書判)이라는 말이 있다. 사람의 모습(身)이 가장 중요한 판단기준이라는 말이다. 이때 모습은 외모도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인상, 즉 이미지다.
여기서 이미지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생각해 보자.
첫째, 자주 웃어라.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솔직하게 웃어 생긴 주름은 온화하고 아름답게 보이기만 한다.
둘째, 긍정적인 생각을 해라. 아무리 표정 관리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아주 작게라도 표정이 말을 하며, 습관처럼 남아있게 된다.
셋째, 건강을 관리하라. 몸이 병들고 아프면 가장 바깥에 있는 얼굴로 드러나기 마련이다. 얼굴엔 병색이 짙었는데, 날씬하고 오똑한 코를 가졌다고 한들 아름답겠는가.
21세기를 사는 현대인에게 고사성어가 뜬 구름 잡는 소리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물질적 부르주아의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함께 누리기를 주장하는 웰빙족들의 웰빙과 슬로우 삶이 우리 생활의 화두에 오른 지도 꽤 됐다.
비록 여드름을 치료하고 가슴을 성형하더라도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많고 회복기간이 긴 수술보다는 몸을 상하게 하지 않는 매선이나 한방치료를 권하고 싶다.
매선약침과 한약치료로 가슴이나 힙의 근육 노화를 방지하며, 탄력을 찾아 주고, 자가 지방 증식을 유도시킬 수 있다.
지속 효과도 보톡스나 필러와 달리 영구적이라 볼 수 있다. 주름 클리닉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정안침도 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탄력을 붙여 주고, 볼륨이 생긴 후 리프팅이 되면서 주름이 펴지게 되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1회 시술로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나 원하는 효과를 얻으려면 1주일에 2회 정도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며 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주름 치료 이외에도 탈모 개선과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깊은 주름의 경우 피부 진피층을 재생시켜 주면서 주름이 차오르기 때문에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휴먼 네트워크가 중요하고, 첫인상이 경쟁력이 되는 현대인들은 미용성형에도 웰빙을 추구하여야 할 것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