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충남 첨단과학축전’이 15~16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열린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단국대와 천안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첨단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충남의 비전을 제시하고, 도내 우수 연구 성과 교류 및 청소년과 지역민의 과학마인드 확산을 위해 개최된다. ‘상상과 과학이 만드는 미래 세상’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은 15일(금) 11시 단국대 체육관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각종 전시 및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제전시관은 디스플레이, 자동차, 바이오산업 등 충남의 전략산업을 소개하고 도내 기업체 및 대학이 보유한 첨단 기술과 주요 연구 성과물이 전시된다. 열린과학 체험마당은 사이언스쇼, 물로켓 발사대회, 우주과학체험, 3D영화상영, 어린이 소방체험, 과학실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단국대학교 총장배 전국 로봇축구대회, 로봇댄스대회, 로봇미션서바이벌대회는 많은 참가자들의 열기 속에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과학상상화 그리기대회, 과학체험수기 공모전도 함께 열린다.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폐막식이 열리는 16일(토) 오후3시까지 운영된다.
문의 : www.csf2010.co.kr
주평탁 부장 pyongtak2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