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예인피부과
모현진 원장
여자의 나이는 피부에서부터 비롯된다. 조금씩 탄력을 잃어가며 늘어지는 피부가 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 들어 보이게도 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리프팅 관리를 하는 것만으로 나도 동안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일반적으로 피부는25세가 지나면 콜라겐과 탄력 섬유인 엘라스틴의 합성 능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해 30대가 되면 본격적인 노화현상이 시작되고 40대엔 콜라겐의 양이 20대 때의 절반 정도로 줄어들게 된다. 세포 사이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이 줄어들면 피부는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쪽으로 쳐지게 되고 이로 인해 주름이 생기게 된다. 뿐만 아니라 급격한 체중 감량이나 고개를 오랫동안 숙인 자세로 있는 등의 잘못된 습관과 강한 자외선 노출 등이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편 이미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늘어지기 시작했다면 생활 습관의 개선과 자외선 차단으로는 피부 탄력 저하를 개선시키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후 체계적으로 시술 및 관리함으로써 보다 큰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나는 탱탱한 얼굴 ''조각 리펌 타이트닝''
시술과 동시에 즉각적인 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문제가 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디자인해서 치료하는 방법인 ''조각 리펌 타이트닝''을 추천한다. 안면부를 턱선 구역, 입가 구역, 팔자주름구역, 눈가 구역, 쳐진 눈꺼풀 구역 등으로 조각조각 세분화시켜서 각 부위별로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700~2000nm의 파장과 고주파의 시너지로 진피층을 보다 깊게 히팅(Heating)시켜주어 피부에 탄력을 주어 주름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 시술 부위에 적어도 5-6회 이상 고주파와 빛 에너지를 이용해 자극을 가해 줌으로써 진피층의 망가진 콜라겐이 젊고 탱탱한 콜라겐 섬유로 재생 되도록 유도한다. 개인의 얼굴 상태를 파악해 피부 탄력이 떨어진 부분 위주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과 동시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진피층에는 50도가 넘는 열에너지가 가해져서 새로운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지만 FDA공인을 받은 특수냉각장치가 피부 표면을 보호, 손상을 최소화 해 준다.
탄력을 잃고 늘어진 깊게 패인 주름을 위한 솔루션 써마지
써마지 치료는 2002년도에 FDA공인을 받고 우리나라에서2003년 9월부터 도입된 대표적인 피부 리프팅과 주름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깊숙이 열에너지를 전달해서 노화되어 망가진 콜라겐을 제거하고 젊고 건강한 콜라겐으로 재생시키는 방법이다. 피부 심부에는 50도가넘는 열에너지가 발생되지만 피부표면은 특수하게 고안된 팁의 냉각시스템이 보호해줘 딱지 등이 생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고주파 장비들이 진피층의 중상부 정도에만 영향을 주는데 반해 써마지는 피부를 근막에 부착시키는 부위까지 열에너지가 전달되므로 한번 치료로도 쳐진 피부를 리프팅 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나이 들면서 눈꺼풀이 쭈글쭈글해지고 쳐지면서 쌍꺼풀이 다 덮는 등의 탄력을 잃은 눈가가 고민이라면 특수하게 고안된 눈가 전용 팁을 이용해 시술하기 때문에 외과적인 수술 없이도 자연스럽게 젊고 또렷한 눈매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목 부위의 쭈글쭈글하고 쳐진 피부도 피부가 얇은 부위에 쓸 수 있게 고안된 특수 팁을 이용하여 매끄럽고 탄력 있는 목선을 만들어줄 수 있다. 한편, 써마지 치료는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시킬 수 있는 젊은 콜라겐이 조금이라도 많이 남아있을 때 받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눈 및 목 주름, 잔주름, 탄력 등 모든 피부 고민의 해결사 이맥스
피부가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변화와 함께 피부 리프팅을 하고 싶다면 이맥스 치료가 제격이다. 바로 RF(고주파 전기자극)와 빛 에너지를 동시에 이용해서 각각의 치료를 따로 시술 받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른 시간 내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법이다. RF(고주파 전기자극)은 표피에 손상 없이 진피층까지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노화된 콜라겐을 자극하여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여 탄력을 회복시키고 쪼여주는 효과를 보인다.
빛 에너지는 각각의 파장이 진피층에 흡수되어 색소 침착, 안면홍조를 개선시키고 콜라겐을 자극하므로 한번 치료로도 피부가 탱탱해지고 주름이 개선될 뿐 아니라 모공 축소, 안색 정화 등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한번 치료에도 효과를 느낄 수 있지만, 한달 간격으로 3-5회 치료 시 더 장기적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인은 타고 난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록 꽃 같이 아름답게 타고 나지는 않았지만 적극적인 관리와 꾸준한 노력으로 개성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많이 발견하곤 한다. 이제 부지런하기만 하다면 미인도 만들어질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