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와 함께하는 나눔장터는 즐거워라
가을이 성큼 느껴지는 10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번 주말 에코나들이는 어떨까요? 이번주 토요일(9일) 고양시 곳곳에서 나눔장터가 열립니다. 아직은 사용할만한 물건들이지만 우리 집에선 더 이상 필요없는 물건들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자리입니다. 작아진 아이 옷과 신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과 살림살이, 다 읽은 책들을 모두 모아서 나눔장터로 들고 가보면 어떨까요? 아이들에게 자원 재활용과 살아있는 경제교육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일산문화공원에서 푸른 고양 나눔장터 열려요
일산동구에서는 오는 10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일산문화공원(구 미관광장)에서 ‘푸른 고양 나눔 장터’를 연다. 푸른 고양 나눔 장터는 중고생활용품을 서로 교환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상거래 체험과 경제교육 및 근검절약 정신을 가르칠 수 있는 유익한 자리다. 오는 10월 9일 개최되는 일산동구 나눔 장터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당일 개인 돗자리를 준비하여 자율적으로 자리를 선정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 생활용품(책, 그림, 도자기, 옷, 신발, 장난감, 운동기구 등)을 진열하여 교환 및 매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나눔장터는 ‘고양시민의 날 기념, 웃음가득 일산동구 가을축제’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려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장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일산동구 환경녹지과 8075-6242
덕양구청 광장에서도 나눔장터 열려요
덕양구에서도 10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 나눔 장터를 개장한다. 이번 나눔 장터 또한 일산동구와 마찬가지로 해마다 2회씩 봄 가을에 걸쳐 진행된다. 덕양구 역시 이번 나눔 장터가 시민의 날 기념 ‘덕양구민이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과 연계돼 다양한 문화행사를 체험하며 이웃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눔 장터 참가 희망자는 행사당일 본부석에서 접수 후 참여하면 된다.
문의 덕양구 환경녹지과 8075-5247
주엽2동 문화공원에서 벼룩시장 열려요
일산서구 주엽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는 10월 9일 오후 2시부터 주엽동에 소재한 문화공원에서 청소년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주엽2동에서는 상거래 경험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전한 경제관념을 갖도록 하기 위한 청소년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2000년도부터 벼룩시장을 개최해 왔다. 벼룩시장은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세 째 주 토요일 오후에 문화공원에서 개최하고 있으나, 이번에는 ‘2010 고양시민의 날 기념 일산서구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9일에 개최 한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학생들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행사 진행을 돕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원봉사증명서도 발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집에서 쓰지 않는 책이나 옷, 장난감, 교재 등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과 돗자리, 가격표, 거스름돈 등을 준비해 참여하면 즐거운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주엽2동 주민센터 8075-7852
양지연 리포터 yangjiyeon@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