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 의하면 2008년 기준 한국인의 평균수명은 80세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현대의학이 발전하면서 이제 백세 수명은 충분히 가능한 현실이 되었다. 그러나 장수야말로 숫자가 아닌 질의 문제여야 하는데, 노령에서 삶의 질을 고려할 때 치아건강을 무시할 수 없다. 이는 음식물 저작이 불가능하다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예전에는 대부분의 노인들이 이가 빠졌을 경우, 임플란트를 시도하기 보다는 틀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틀리의 경우 씹는 힘이 약하여 제대로 씹기가 힘들며 이물감이 크고 잇몸통증이 생기는 등의 단점이 있다. 이에 반해 임플란트는 저작능력이 기존치아와 유사하거나 그 이상이고 틀니처럼 움직이지 않고 탈착의 번거로움이 없는 고정식이라는 장점이 있다.
근래에는 의료진들의 시술경험이 축적되고 CT와 레이져 등의 장비가 발달되고 임플란트 재질과 디자인이 진보되면서 시술 성공률이 100%에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고령이라는 이유로 임플란트 시술에 거부감을 가질 이유는 없다.
올바른 저작을 통해 양질의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며 장수를 추구하려는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02-2232-0001)
잠실석플란트치과 최원종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