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콘서트, 매지컬 공연 등 다채로운 도서관 프로그램 진행
백석도서관 북콘서트 개최
백석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들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에서부터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강의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북 콘서트’는 극단 ‘책의 노래 서율’을 초대해 이루어지는 공연으로 아동문학에서 일반문학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학들을 콘서트 형식으로 감상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공연은 9월 11일(토) 오후6시부터 7시까지이며, 9월1일(수) 오전 10시부터 백석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클레이로 만나는 이야기 속 주인공’은 6~7세 어린이(12명)와 초등 1~2학년(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인공들을 점핑클레이로 직접 만들어 보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강의는 9월 7일에서 10월5일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7시30분까지이며 총 4회로 진행된다.
접수는 9월1일(수) 오전 11시부터 백석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햇님이랑 달님이랑 전래동화 체험극’은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함께 우리나라의 전래동화를 연극으로 관람하며 소품들을 이용해 직접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공연이다. 어렸을 때 할머니가 도란도란 들려주시던 옛이야기들을 우리 아이들 기억 속에 소중하게 남겨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은 9월29일(수) 오후 6시부터 7시까지이며, 접수는 9월7일부터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에 도서관이 등장하는 영화를 상영하는 ‘도서관 in Movie’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동화의 원화를 직접 볼 수 있는 ‘원화 전시회-두발자전거 배우기’도 운영한다. ‘도서관 in Movie’는 9월 7일과 14일, 28일 오후 3시부터 상영되며 ‘투머로우’, ‘로렌조 오일’, ‘쇼생크 탈출’을 감상하면서 영화 안에서 도서관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찾아볼 수 있다. 문의는 백석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www3/baekseok/)나 문화행사 담당자 강희연씨(8075-9084)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주엽어린이 도서관 창작그림자극 ‘혹부리염감’ 공연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는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창작 그림자극 ‘혹부리 영감’을 준비했다. 이번 창작 그림자극은 우리 옛이야기 ‘혹부리 영감’을 각색하여 색을 입힌 그림자극으로 독특하게 제작하여 영상화 한 것으로 직접 제작한 모형의 활발한 움직임과 구수한 옛 노래는 관객의 흥미를 북돋아 주며, 선한 사람은 복을 받고 악한 사람은 벌을 받는다는 교훈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인형극은 오는 9월 11일(토) 오전11시와 오후2시, 2회 공연(회당 약30분소요)으로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진행된다. 매회 공연 당 선착순 100명이 입장할 수 있으며, 공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주엽어린이도서관(8075-91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정 어린이도서관 매지컬 ‘서니의 상상이야기’ 공연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유익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9월3일(금)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부모와 자녀의 행복 대화법’이라는 제목으로 부모를 위한 특강을 연다. 이번 강의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책임강사인 고광숙 선생님이 유아 및 아동기 자녀와의 구체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진다. 강의는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하면 된다.
또한 9월 11일(토)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직컬 ‘써니의 상상 이야기’를 공연한다. 매직컬이란 마술과 뮤지컬의 합성어로 공연 후 어린이들이 간단한 마술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마술을 보다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행사도 별도의 신청 없이 공연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하면 된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화정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8075-9292)로 문의하면 된다.
화정도서관 하반기 독서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고양시 화정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도서관이용 활성화와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2010년 하반기 연령별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생각이크는독서교실’(초등4~6학년), ‘실용수필교실’(20세이상), ‘청소년독서회’(중학교1~2학년) ‘영어독서지도 기초과정’(20세이상) 등 4개 프로그램이며, 이중 청소년독서회와 영어독서지도 기초과정은 평일 낮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학생과 직장인을 위해 야간에 운영된다.
9월 첫째 주에 개강으로 강좌별로 11월~12월까지 주1회 진행된다. 이번 독서교육 프로그램 수업료는 무료이며 강좌별 모집인원 및 진행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8월 25일 오전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화정도서관 담당자 이윤희 8075-9205
마두도서관 어르신들을 위한 은빛꿈 컴퓨터교실 중급반 모집
마두도서관에서는 기초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갖춘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위해 ‘은빛 꿈 컴퓨터교실’ 중급반 강좌를 오는 9월9일부터 11월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뉴스, 신문, TV, 사진, 동영상, 음악, 인터넷 쇼핑, 공연 정보, 여행 정보 등을 실생활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이용법을 알려주는 수업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접수는 오는 30일 오전10시부터 마두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마두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8075-9064)로 문의하면 된다.
아람누리도서관 어르신 대상 독서치료 프로그램 실시
아람누리도서관은 9월부터 ‘행복한 관계 맺기’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치료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독서치료’에 대한 간단한 이론 학습과 그림책 분석, 동화 창작, 역할극 수행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강의는 9월3일(금)부터 10월29일(금)까지 매주 금요일(오후3시부터 5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아람누리도서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8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아람누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강의는 ‘내면 열기’와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과 최종적으로 ‘행복한 관계 맺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생의 제2막을 맞은 어르신들의 새로운 관계 맺기뿐만 아니라 기존 주변인들과의 관계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아람누리도서관 담당자 박정은 8075-90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