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책임감량’‘ **kg을 못빼면 전액 환불’ ..귀가 솔깃해지는 이야기임에 틀림없다. 이 말에 어패가 있음을 우리는 누구나 알면서도 혹 하게 된다.
아이 셋을 둔 주부가 한번 출산을 할 때마다 10kg씩 체중이 늘어서 처녀때보다 30kg이 더 나간다는 분이 계셨다. 비만클리닉을 다니시면서 관리수첩을 가지고 오시는 데 거의 굶다시피하신다. 내가 물었다.
“ 계속 이렇게 드시고 살 수있으실 것 같으세요?”
잘못된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다이어트는 입사나 스포츠선수의 체급조절을 위해서 하는 일시적인 것과 일반인이 하는 것으로 나뉘어져야한다. 전자는 약간 혹독하게 해야만 한다. 그러나 후자의 경우는, 앞의 주부와같이 다이어트를 들어갈 경우 금방 원상복구내지는 악성요요로 더 체중이 불어나 버린다.
안먹는 다이어트를 하다가 생리가 없어져 회복되는 데 8개월이 걸렸던 여대생도 있었다.식사를 새 모이만큼 하고 하루 운동을 2시간 이상 씩하는데도 체중이 안빠져 회사도 그만두고 정신과를 가려다가 한의원으로 왔다던 분도 계셨다.
이들이 모두 잘못된 다이어트의 대표적 케이스인 것이다.
날씬한 여성만이 가치있는 것처럼 만들어버린 되먹지못한 세상 때문에 수많은 여성들이 이순간에도 건강을 해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지금 그 사람에게서 가장 문제가 되는 습관을 두세 가지 고쳐주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 또한 같은 체중이라도 외형적인 느낌이 전혀 다른 경우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근육이 많은지 지방이 많은지에 따라서도 다르고, 체형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
어깨가 굽은 당신, 엉덩이가 처진 당신, 허벅지만 뚱뚱한 당신..이는 지금 당신이 모니터를 보고있는 바로 그 자세, 일을 마치고 길을 걷는 그 자세 ..바로 거기서부터 시작한다.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당신!
나는 과연 바른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일이다. 당신의 건강, 여성의 건강은 이 나라의 미래이다.
경희필한의원 한의학박사 천영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