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통의원] 몸매 관리 위한 빠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법 총정리
카복시테라피 메조테라피 HPL지방융해술 등 내게 맞는 짧고 간단한 시술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휴가 때 자신의 몸매를 돌아보고 다이어트를 다시 해야겠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비만은 질병’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건강하게 아름답게, 간편하고 매끈하게 시도할 수 있는 다이어트 법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수술을 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내게 맞는 지방파괴를 원하는 사람들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간편한 주사 요법으로 살을 빼려고 한다. 이에 대해 대구 수성구 에스제통 취통증의학과의원 서중교 원장(의학박사)의 도움말을 얻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지방파괴와 지방배출에 관한 주사요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카복시테라피, 시술간편 넓은부위에 좋아
카복시테라피는 신체의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이산화탄소를 피하지방층에 주입해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시술이다. 카복시 테라피는 시술이 간편하며 넓은 부위에도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
또 직접적인 지방세포의 압박으로 인한 지방분해 효과가 있으며, 모세혈관 확장을 통한 순환을 개선시켜 지방 대사를 촉진 시킨다. 장점은 멍이 들지 않으며, 튼살 개선과 피부 탄력 유지에도 효과가 좋다는 것이다. 효과가 빠른 사람들은 1회만으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볼살 등 예민한 부분에도 전혀 표시가 나지 않게 시술할 수가 있으며,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 원하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메조테라피, 지방분해 피부탄력 개선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지방 세포가 뭉쳐있어 식사조절이나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다. 따라서 단단하게 뭉쳐져 있는 셀룰라이트 부위에 소량의 약물로 원활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지방분해를 하는 것이 바로 ‘메조테라피’다.
기존의 주사가 한 가지 약물에 의존해서 주사한다면 메조테라피는 미세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약물과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 등 3~4가지의 약물을 혼합해서 ‘소량으로 여러 군데에 정확한 위치’에 주사한다.
전신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통증이 없고 멍이 들지 않는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골고루 정확하게 주사하므로 기존의 주사요법보다 효과가 뛰어나며 안전하다. 또, 약물이 서서히 작용하므로 한번의 시술로도 효과가 오래 유지되며, 약물의 종류에 따라 지방분해효과와 함께 늘어난 피부탄력도 개선 시켜준다.
HPL 지방융해술, 허리 다리 팔에 좋아
HPL 지방융해술은,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특수 용액을 원하는 부위에 주사해 체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으로 부분 비만을 가진 여성들이 많이 받는 시술이다. 지방융해술은 지방분해용액과 레이저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지방분해주사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그보다 강한 분해효과를 볼 수 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인 중교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지방을 관을 통해 밖으로 뽑아내지만 지방융해술은 지방이 림프관을 통해 흡수되어 콩팥을 통해 노폐물로 배출된다”고 설명한다.
또한 “피부 바로 밑의 지방 세포까지 융해 흡수함으로써 지방이 제거된 부위의 피부가 늘어나지 않고 피부 표면의 불규칙한 현상이 없기 때문에 날씬한 허리, 매끈한 다리와 팔을 갖고 싶어 하는 여성들에게 알맞은 시술”이라고 말한다. 지방용해술은 1주에 1회씩 총 5회 정도에 걸쳐 시술 받아야 부분 비만 해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RET 심부열고주파, 콜라겐 재생
지방 지방은 일반적으로 41℃ 에서 용해되기 시작한다. 지방 조직은 림프관, 혈관들이 분포 하고 있어 전자장이 강하게 형성되어 생체 열이 많이 발생하고 지방과 근육의 경계면에서 반사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하지방층에서 열 발생이 높아 지방분해가 잘된다.
비만인 사람의 지방조직은 상대적으로 지방조직의 결찰이 매우 단단하다. 또 단단한 지방조직의 사이에 불필요한 수분이 있다.
RET 심부열고주파 이러한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지방조직의 결찰을 느슨하게 하고, 그 사이의 수분을 용해 연소 시키는 작용을 하며 지방조직의 연소를 가속화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용해, 연소된 지방조직은 땀샘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된다. 또 결절 덩어리를 빠르게 재생시키고 엘라스틴과 콜라겐층 섬유를 재생시켜 피부미용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움말 에스제통 마취통증의학과의원 서중교 원장(의학박사)
취재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www.slimbeauty.co.kr
Copyright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