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부터 웃을 때 눈물이 쏙 빠질 정도로 웃음운동으로 웃어보자. “우하하하” 눈물도 “우하하하” 입은 쟁반처럼 쫙 벌리고.... 온 몸으로 박수까지 덩달아 가며 힘차게 후려쳐 보자 자신도 모르게 눈가에는 단백질이 가득한 스트레스를 정화시키는 눈물이 흘러내릴 것이다. 15초 이상을 힘차게 웃고 나면 이틀간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을 만큼의 효과를 본다고 한다. 심폐운동까지 겸한 강력한 웃음운동은 유산소운동의 모범이기도 하기에 우리에게 만연하고 있는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해소시킬 수 있기에 충분한 것이다. 요즘처럼 사회적, 정서적, 정신적, 신체적 건강증진이 요구되고 있는 이때 모두가 눈물이 나올 정도로 웃어댄다면 참으로 좋을 것이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친절 도를 평가해 보니 놀랍게도 세계 121위라는 평가가 나왔다고
얼마 전 각 언론에서 발표한 적이 있다. 자살율이 세계1위라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고.... 많은 사람들이 미소와 웃음에 인색하다. 지하철을 타보면 금방 알 수가 있다. 어떤 이는 굳은 얼굴로 어떤 이는 전쟁터에 나가는듯한 표정이다. 그러나 그 속에서도 진주를 발견할 수 있다. 입 꼬리를 가득 올려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모습이 참으로 멋지다. 이 세상 만물 중에서 웃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오로지 우리 인간들뿐이다. 신이 준 가장 축복된 선물이 아닐까?
목에 힘을 빼고 자신 있게 큰 소리로 단전에서 나오는 큰 소리로 오장육부를 모두 움직여서 “우하하하하하하 ” 시간은 15초 이상을 유지시켜 가면서 웃어보자. “우하하하하하” 억지웃음도 우리에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눈가에 흘러내린 단백질의 끈적끈적한 눈물을 닦으며 느낄 수 있다.
상쾌한 기분! 이것이 바로 우리 곁에 늘 함께 할 웃음운동이다.
한국웃음운동연합회 회장 김 성 업
문의 02)413-9978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