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여성의 행복한 미래와 함께하는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전산세무회계·독서지도사·사서도우미…무료직업훈련으로 취업까지 알선
강원도 여성가족 연구원으로 8월 14일 새롭게 ‘이전’
98년 12월에 업무를 시작한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신나는 교육! 즐거운 상담! 희망이 있는 취업!」을 모토로 강원도 직업훈련의 메카로 자리 잡았다. 강원도지원을 받아 춘천 YWCA가 운영하는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8월 14일 이전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다. 예전 여성회관 자리에 위치한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으로 이전하는 센터에서 ‘무료직업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유민정 관장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기업과 연계하여 수료생들이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취업지원’을 강화하여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산세무회계와 OA 실무
한국세무사회에서 발행하는 국가공인자격 ‘전산회계 1급·2급’을 딸 수 있는 ‘전산세무회계’과정이 8월 23일부터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 전산회계실무를 익혀 자격 취득 및 취업대비를 할 수 있다. 훈련을 마친 교육생들은 세무사 사무실에 취업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강좌이다. 또한 OA실무 과정에서는 사무직에 필요한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자격 취득 과정으로 9월 1일부터 강좌가 시작된다.
(한우리)독서지도사
독서교육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자료론, 독서지도방법론, 등 한우리 독서지도사 자격취득을 할 수 있는 강좌가 무료로 개설되어 반갑다. 9월 6일 개강하는 이 강좌 수료생들은 한우리 독서지도사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사서도우미와 방과후아동지도사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서관에 배치될 예정인 ‘사서도우미’는 도서관 운영 실제, 독서지도를 배우게 되며 개강은 10월 4일부터이다. 사회적 일자리 사업이나 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일할 수 있는 ‘방과후아동지도사’는 방과후지도론, 아동발달과 상담, 방과후지도법, 프로그램 개발 등 ‘방과후아동지도사’ 자격 취득을 위한 내용을 공부하게 된다. 개강은 9월 6일이다.
의류봉제와 취업설계사
업체의 구인난으로 취업의 문이 넓은 ‘의류봉제’ 과정에서는 봉제용구 사용법, 생활용품 봉제, 슬랙스제작, 스커트 제작 등 의류봉제 실습 및 취업대비 과정이며 9월 13일 교육이 시작된다. 이번 센터에서 처음 개설되는 ‘취업설계사’는 직업상담, 직업심리검사, 취업전략 및 기술, 상담 실무를 익히게 된다. 주민자치센터나 고용지원센터에 취업할 수 있으며, 직업상담사 자격을 함께 갖춘다면 비전 있는 분야이다. 10월 4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슬로건과 취업성공수기 공모
8월 14일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이전을 기념한 이벤트 행사로 슬로건을 공모한다. 센터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내용으로 15자 내외의 문구로 ccwomen@empas.com으로 보내면 된다. 또 다른 이벤트는 센터의 도움을 받고 취업을 하신분이나 혹은 전·현 수강생의 취업 성공기 혹은 직업훈련 수료 후 자신의 능력을 개발한 사례를 공모하며 제출일은 9월 15일까지이다.
새롭게 이전하여 운영되는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주차시설과 방음시설이 잘 된 강의실, 수강생의 휴게시설과 최상의 교육용 컴퓨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상담 선생님을 통해 ‘어떤 교육을 받는 것이 적합한지’를 파악하여 수강하게 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취업으로 연계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문의:www.ccwomen.or.kr (243-6474)
이수현 리포터 ley1004@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