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바의 크로스오버 음악여행 <리듬을 찾아서>
매년 매회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무대에 오르는 재즈 그룹 ‘새바 (Seba)’가 2008, 2009년에 이어 2010 경기문화재단 우수작품창작활동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콘서트는 ‘새바’만의 독특한 편성과 연주 및 작품세계를 ‘리듬’이라는 전체 주제를 아우르며 다양한 장르의 대표작품을 청소년에게 알기 쉽게 풀어내는 렉쳐 콘서트이다.
새벽을 의미하는 ‘새바’는 이번 공연을 통해 청소년 관객층에게 현대음악의 크로스오버 장르를 소개하며 문화의 지평을 더 넓힐 계획이다.
리듬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리듬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음악을 체험할 수 있어
기존의 청소년을 위한 해설이 있는 콘서트가 클래식 장르에 머물러 있었다면, 크로스오버 앙상블 새바의 콘서트는 클래식에서 파생된 춤곡들과 재즈에서 퓨전 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현대음악의 전반적인 흐름과 그 면면이 녹아든 문화까지 알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이다.
최근 음악의 흐름인 크로스 오버(장르간의 교차와 융합)는 음악 뿐 아니라 문화의 전반적인 흐름과 방향성마저도 전복시키며 복합적으로 교차, 융합의 과정을 통해 재창조 되는 과정 속에서 이제는 어느 특정 장르라고 말하기조차 애매할 정도로 음악의 주류가 돼버렸고 나아가 문화 전반의 기반이 돼버렸다.
이렇게 복잡하고 넓은 음악분야에서 장르를 구분 짓는 첫 출발이자, 장르를 찾을 수 있는 실마리는 리듬이다. 새바는 이번 콘서트에서 리듬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리듬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음악의 대표적인 곡들을 연주하고 소개하면서 다양한 장르로 만나는 음악예술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체험하는 자리를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일정: 8월 17일, 오후 7시 30분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티켓: 모시는자리 3만3000원/으뜸자리 2만2000원/좋은자리 1만1000원
*예매문의: 1577-776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