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여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해변이동자원봉사센터 -Clean 광안리 & Happy Volunteer 수영''을 운영하고 있다. 미아를 방지하기 위한 미아방지팔찌 달아주기 활동, 지역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캠페인, 몸과 정신이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깨끗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가지고 이동자원봉사센터를 열고 있다.
해변이동자원봉사센터 운영을 통해서 광안리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보다 깨끗한 해변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대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자원봉사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이동자원봉사센터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면서 자원봉사 안내, 해수욕장 안내 등 지역사회에 자원봉사활동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7월 24일(토)부터 시작된 해변이동자원봉사센터는 8월 22일(일)까지 30일동안 운영되며, 시간대 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므로 수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suyeong.go.kr)를 참고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광안리여름경찰서 건물 2층 청소년사랑나눔 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752-8766)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