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측만증은 척추의 형태가 반듯하지 않고 C자 또는 S자형으로 등이나 허리가 휘는 증세를 말한다. 이 증세는 중학교 1~2학년 때 많이 발견되는데 특히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측만증은 5년 전에 비해 두 배로 증가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척추측만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운동부족, 불량자세, 영양불균형, 호르몬 이상, 척추발육 이상 등이 원인이라는 것이 많은 학자들의 의견이다. 척추측만증을 방치하게 되면 각도가 악화되는 것은 물론 동시에 균형을 상실한 체형 때문에 견갑골이 튀어나올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가슴의 비대칭으로 정서적으로 민감한 청소년기에 자신감 상실은 물론 정신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학업에 큰 지장을 받기도 한다.
조기에 교정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
척추측만증 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수술이고 또 하나는 비수술 교정관리요법이다. 38도 이상 척추가 휜 경우는 수술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하지만 그 누구도 수술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
메디헬스센터 대전점 박 린 원장은 “수술보다는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비수술 척추측만증 교정관리가 학부모들 사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가장 적합한 교정관리 시기는 역시 조기에 해주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휜다리 또한 청소년기의 여학생이나 직장 여성들에게 치마 입는 것을 꺼릴 정도로 스트레스는 물론 자신감을 잃게 하는 요인이다. 휜다리의 경우 질병으로 인한 선천적인 원인 외에는 대부분 관절의 정렬이 잘못되거나 골반이 틀어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휜다리 역시 예전에는 수술을 이용하여 교정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비수술 교정관리가 각광받고 있다.
20년 전 미국에서 검증받은 프로그램
메디헬스(www.medi-health.co.kr)는 서울 강남에 본점을 두고 있다. 척추측만증과 휜다리 교정만을 위한 전문 교정센터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R&D기관을 자체 보유하고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것도 메디헬스의 차별화된 장점이다. 해외 임상의들과도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있다. 메디헬스의 스태프들도 모두 미국과 호주에서 척추신경 전문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메디헬스는 10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Bay One Scoliosis Clinic’으로 시작해 국내로 들어온 비수술 척추측만증 및 휜다리 교정전문 센터다. 메디헬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정관리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검증된 ‘STARS’이다. ‘STARS’는 미국의 ‘Scoliosis Treatment Advanced Recovery System’을 도입하여 한국인 체형에 맞도록 한미척추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척추측만증 비수술 교정관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코프 박사에 의해 1986년 미국 루이지애나 주에서 비수술 척추측만증 센터로 시작되어 현재는 메디헬스(Certificate No. 11229813)를 포함한 미국 전 지역에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 지역에서도 코프 박사의 시스템을 응용하여 수많은 척추측만증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검증된 선진 교정관리시스템이다.
척추교정으로 자신감과 희망 찾기
박 린 원장은 “고객들이 지방에서 서울 강남점까지 올라와 교정관리를 받는 것을 보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리적으로 중간인 대전에 개점을 하게 되었다”며 “많은 고객들이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메디헬스를 찾는 이유는 무엇보다 교정효과에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메디헬스가 비수술 교정관리 분야에서 선두주자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메디헬스의 비수술 교정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프랑스, 남미 등 해외에서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박 원장은 “해외에 유학중인 학생들도 방학을 이용해 메디헬스를 찾고 있는 실정”이라며 “특별히 고객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것이 보람”이라고 심정을 밝혔다.
문의 042-471-622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