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5세구요, 어려서부터 단행본이랑 DVD 많이 보여줬었네요(전집만빼구요).
덕분에 가벼운단어(색깔,도형,동물이름등...)를 가끔 몇 마디씩 합니다. 애기 때부터 마더구스(프뢰벨)많이 들려줬어요. 작년에 웅진 피터&패터 사줬는데 별 반응은 없구요. 유치원에서 생활영어 수업이 있구요. 거기에서 온 CD랑 DVD도 많이 보면서 따라해요.
답변 - 아이가 단어에 대한 인지가 조금 되어있네요.
전집으로 본격적으로 영어그림책을 노출하면 처음에는 그 단어를 아는 것이 오히려 자연스런 책보기에 방해가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나면 정말 지나가는 바람처럼 일시적이니 자연스런 분위기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몰입영어 책을 참고하시면 그냥 시작하시는 것보다 진행에 도움이 되실거예요. 웅진 피터패터에 대한 반응이 아직 미약하다면 토이북을 겸한 쉬운 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런 책에는 씨뿌리기, 터잡기가 있구요. 저는 과감하게 터잡기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단어를 알고 있는 다섯살된 딸아이에게 이 책이 만만하니 재미를 주고 흥미를 불러일으킬것 같다는 예감이 강하게 팍 스치네요. 그림책에 폭 빠져들도록 대박을 칠 첫 전집이 필요하기에 엄선하셔야 겠네요.
<터잡기>와 동시에 삼성영어 <그림책으로 영어시작>을 주시면 금상첨화일거란 생각도 말씀드리고 싶구요. 몰입영어에 추천된 오디오가 있는 캐릭터같은 시리즈 책들도 잘 살펴보세요.
김경옥 리포터 oxygen0801@naver.com
출처 푸름이닷컴 www.purmi.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